16개 평가 문항 중 13개, 업계 평균 이상 점수 받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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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KT의 알뜰폰 그룹사 KT엠모바일이 한국능률협회컨설팅 주관 '2020 한국산업의 서비스 품질 지수(KSQI: Korean Service Quality Index)' 조사에서 3년 연속 알뜰폰 업계 우수콜센터로 선정됐다고 27일 밝혔다.

    KSQI는 기업 서비스 품질에 대한 고객 체감 정도를 나타내는 지수로, 전문 평가단이 16가지 항목에 기초해 상담 서비스를 평가한다. 이번 조사는 지난해 5월부터 올해 3월까지 국내 47개 산업군, 275개 기업을 대상으로 실시했다. 한국능률협회컨설팅은 2004년부터 매년 산업별 KSQI 우수 기업을 선정해 발표하고 있다.

    KT엠모바일은 총 13개 항목에서 업계 평균 이상의 점수를 획득했다. 특히 ▲상담사 말 속도 ▲고객 문의에 대한 신속한 파악 및 적극적 안내 ▲신뢰를 주는 자신감 있는 응대 ▲쉬운 설명 등 고객 중심 상담 서비스가 높은 평가를 받았다는 설명이다. 

    KT엠모바일은 상담원 전문성 강화와 고객 만족도 제고를 위해 콜센터 직원 대상 ▲생산성 ▲조직문화 ▲상담품질 등 3가지 주제 기반의 정기 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박종진 대표이사는 "앞으로도 최상의 상담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소비자 관점에서 콜센터 시스템 및 품질을 개선하고 상담원 교육 프로그램을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