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세무관리 등 편의성 개선
  • ▲ ⓒ신한은행
    ▲ ⓒ신한은행

    신한은행은 20일 개인사업자와 법인 고객을 위해 ‘쏠 비즈(SOL Biz)’를 선보였다.

    이번에 선보인 플랫폼은 기존 S기업뱅크를 개편한 것으로 ▲쉽고 빠른 뱅킹서비스 ▲고객 중심 금융서비스 ▲편리한 비금융서비스 등을 목표로 삼았다.

    쏠 비즈는 개인사업자 고객이 영업점 방문 없이 비대면으로 인터넷, 모바일뱅킹을 가입할 수 있다. 또 기업용 공인인증서를 사용하지 않고 지문과 패턴을 통한 간편로그인을 지원하는 등 개인 뱅킹 수준의 편리한 환경을 구현했다.

    이밖에도 사업자 전용 원화 및 외화계좌, 쏠편한 사업자대출 등 14개의 금융 상품을 비대면으로 가입할 수 있으며 비대면 신용평가 신청, 사진 촬영을 통한 증빙서류 제출, 전자세금계산서 발급도 가능하다.

    기업의 효율적인 자금관리를 위한 웹 CMS를 탑재해 모든 은행 및 카드사의 거래내역 및 영업관련 매출 정보 등도 조회할 수 있다.

    기업 고객의 경영 활동 지원을 위해 다양한 업체와 제휴도 확대했다. 신한카드의 빅데이터 활용 마케팅 플랫폼인 ‘마이 숍 파트너’와 SKT 개인사업자 경영지원 플랫폼 행복스토어 및 세무신고 서비스, 홍보지원 서비스, 출퇴근관리서비스 등도 서비스를 제공한다.

    한편 신한은행은 8월 말까지 쏠비즈 가입 고객, 로그인 고객 1000명에게 스타벅스 커피 쿠폰을 제공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