형지에스콰이아, 경찰청 단화 공급업체 선정쌤소나이트, '서머 스페셜 기프트' 프로모션 실시선두 굳히기 나선 머스트잇, 150억 규모 시리즈A 투자 유치
  • ⓒ형지에스콰이아
    ▲ ⓒ형지에스콰이아
    ◇형지에스콰이아, 경찰청 단화 공급업체로 선정

    형지에스콰이아가 경찰화 경쟁 입찰에 성공해 2년 연속 경찰청 단화 공급 업체로 선정됐다.

    이번 경찰화 단화 수주로 총 3만5000여 켤레의 경찰화를 납품하게 된 형지에스콰이아에서는 경찰화에 적용되는 동일한 기술들을 접목하면서도 가격 경쟁력이 있는 제품을 매장에서도 추가로 판매할 계획이다.

    에스콰이아, 포트폴리오의 경찰화 단화는 매일 착용하는 신발인 만큼 가벼운 '경량 몰드창'을 적용하여 편안한 착용감을 주는 것은 물론 에스콰이아의 핵심 기술인 구겨 신어도 뒤축이 복원되는 E-Return 기술이 적용되어 구두 주걱 없이도 신발을 신고 벗기 편하도록 고안됐다.

    또한 오랜 시간 신발을 신게 되는 근무 환경을 고려하여 항균 중창을 적용하고 형지에스콰이아 자체 기술로 '미끄럼 방지창'을 개발했다. 빗길이나 물기가 있는 지면 상황에서 위험한 상황이 생기지 않도록 하는 등 착용자의 편의를 고려한 디자인이 특징이다.
  • ⓒ쌤소나이트
    ▲ ⓒ쌤소나이트
    ◇ 쌤소나이트, '서머 스페셜 기프트' 프로모션 실시

    쌤소나이트는 본격적인 여름휴가 시즌을 맞아 40만원 이상의 정상가 제품 구매 시 프리미엄 쿨러백 2종 세트 사은품을 증정하는 서머 스페셜 기프트 프로모션을 실시한다.

    기상청이 올해 여름 폭염일수가 평년의 2배인 20~25일로 예상된다고 밝히며 역대급 폭염을 예고한 가운데, 더위를 피하기 위해 주말 근교 여행을 즐기거나 국내로 여름휴가를 떠나는 사람들이 늘어나고 있다.

    이에 여행 가방 업계의 리더 쌤소나이트는 서머 스페셜 기프트 프로모션을 기획해 피크닉, 캠핑, 차박 등 다양한 상황에서 활용하기 좋은 프리미엄 쿨러백 2종 세트를 증정한다.

    프리미엄 쿨러백은 스크래치에 강한 고급 방수 원단의 겉감과 보강재, EVA 방수 내피 원단3중 구조로 제작돼 물이나 습기, 모래 등의 외부 이물질로부터 수납 제품들을 보호하는 동시에 ‘냉기 손실 차단 방수 지퍼’를 장착, 보온, 보냉 기능을 갖췄다. 내부에는 메쉬 포켓이 있어 별도로 아이스팩을 넣을 수 있으며, 바닥 부분은 쿠션 패드가 동봉되어 내용물을 더욱 안전하게 잡아준다.

    사이즈는 가벼운 피크닉 및 여행 시 활용하기 좋은 S (21cm 가로 x 27cm 높이), M (40cm 가로 x 31cm 높이) 두 가지로 제공된다. 
  • 머스트잇 CIⓒ머스트잇
    ▲ 머스트잇 CIⓒ머스트잇
    ◇ 머스트잇, 150억 규모 시리즈A 투자 유치

    머스트잇이 150억원 규모의 시리즈 A 투자를 유치했다. 온라인 명품 커머스의 시리즈 A 투자 규모로는 사상 최대 규모다. 이번 투자로 머스트잇의 기업 가치는 1000억원 이상을 인정받았다.

    이번 투자는 지난 2011년 설립 이후 9년간 연평균 80% 이상 성장하며, 창업 이후 115배 이상의 거래액 증가를 이룬 머스트잇의 첫 번째 신규 투자 유치다. IMM인베스트먼트, 소프트뱅크벤처스, 케이투인베스트먼트파트너스, 메디치인베스트먼트가 참여했다.

    투자자들은 업계 최고 수준인 머스트잇의 거래 규모와 높은 성장 가능성에 주목했다. 머스트잇은 지난해 사상 처음으로 연간 거래액 1500억원을 돌파했으며, 올해 상반기에만 이미 거래액 1000억원 고지를 넘겼다. 올해 연간 거래액은 약 2600억원에 이를 것으로 전망된다.

    머스트잇은 이번 투자금을 활용해 본격 선두 굳히기에 나선다. 서비스 고도화를 위한 기술 개발 투자, 마케팅 및 인재 채용 등에 집중한다는 계획이다. 상품 검색 및 필터링 기능 강화, CRM 데이터 기반의 고객 맞춤형 상품 추천 등 시스템 정밀화 작업에 박차를 가한다. 이를 기반으로 누적 32만 건에 달하는 리뷰 콘텐츠를 활용한 고객의 쇼핑 편의성을 도모한다. 판매자와 고객 모두가 만족할 수 있는 건전한 생태계 조성에도 역할을 다할 예정이다.

  • 제16회 SFDF 수상 디자이너ⓒ삼성물산 패션부문
    ▲ 제16회 SFDF 수상 디자이너ⓒ삼성물산 패션부문
    ◇ 제16회 SFDF 수상 디자이너 모집

    삼성패션디자인펀드(Samsung Fashion & Design Fund, 이하 SFDF)는 다음달 11일까지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제16회 SFDF 수상 디자이너를 모집한다.

    SFDF 수상 디자이너는 10만 달러(약 1억2000만원)를 후원 받게 될 뿐 아니라, 국내 대표 컨템포러리 멀티숍 비이커의 청담 플래그십 스토어에서 컬렉션 전시 기회가 주어진다.

    SFDF는 지난 2005년 삼성물산 패션부문이 설립한 국내 디자이너 후원 프로그램이다. 약 15여년간 세계 시장에서 주목 받는 한국 디자이너 24개팀을 배출, 총 340만 달러(약 40억원)를 후원해왔다.

    SFDF의 지원 자격은 해외 컬렉션에 참가하고 있거나 해외 판매 실적이 있는 한국계 신진 패션 디자이너로, 론칭 5년 이하의 독자 브랜드를 운영하고 있어야 하며 연령, 학력에 따른 제한은 없다. 접수는 SFDF 공식 홈페이지에서 온라인으로 할 수 있다.

    평가는 삼성물산 패션부문의 디자인실장/디렉터로 구성된 내부 전문가와 외부 패션업계 전문가 심사를 통해 진행된다. 지원자들이 제출한 브랜드 정보, 디자이너 소개, 룩북, 샘플 등 자료를 엄격히 심사한 후, 오는 11월 중 수상자를 발표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