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 시장 잡는다" 스파오, 대세그룹 '싹쓰리'와 협업LF 버켄스탁, 카카오쇼핑라이브와 손잡고 라이브 방송 진행형지I&C 예작 日 상표권 출원… 9월부터 온라인서 판매
  • ▲ 스파오X싹쓰리 화보ⓒ이랜드월드
    ▲ 스파오X싹쓰리 화보ⓒ이랜드월드
    ◇"여름 시장 잡는다" 스파오, 대세그룹 '싹쓰리'와 협업

    이랜드월드의 스파오는 오는 24일 올여름을 시원하게 날려줄 협업 상품을 출시한다. 협업 상대는 화제의 MBC TV 예능 놀면 뭐하니?의 싹쓰리(SSAK3)다.

    총 11종의 반팔 티셔츠로 싹쓰리만의 레트로 감성을 담은 디자인을 선보인다. 레트로 테이프, BPM 130, 라떼마리아 레터링 등 프로그램을 즐겨 본 시청자들이라면 환호할 디테일들이 티셔츠 곳곳에 숨어 있어 입는 재미를 더한다.

    부담 없이 입기 좋은 반팔 티셔츠 단일 품목으로만 협업 상품을 구성하고 '산타모티카 비치', '싹스리 4개국어 티셔츠' 등 레트로 무드를 담았다.

    스파오는 이번 협업 상품 출시를 기념해 5만 원 이상 구매 고객에게 선착순으로 싹쓰리 레트로 BOOM 패키지를 증정한다. 해당 패키지는 싹스리 BOOM 박스와 놀면 뭐하니? 스티커 세트, 레트로 테이프(모형)으로 구성됐다. 이 밖에도 스파오 강남점, 타임스퀘어점, 코엑스점, 명동점에서는 싹쓰리 포토존 및 체험공간을 마련했다.

    이번 스파오와 싹쓰리의 협업 상품은 내일부터 스파오 공식 온라인몰과 강남점을 비롯한 15개 매장에서 구매할 수 있다. 

     
  • ▲ 버켄스탁 X 카카오쇼핑라이브 포스터ⓒLF
    ▲ 버켄스탁 X 카카오쇼핑라이브 포스터ⓒLF
    ◇ LF 버켄스탁, 카카오쇼핑라이브와 손잡고 라이브 방송 진행

    LF의 버켄스탁이 23일 저녁 7시40분부터 약 80분 동안 카카오쇼핑라이브 채널을 통해 라이브 방송을 진행한다.

    언택트 소비가 확산되는 가운데 240년 전통의 독일 신발 브랜드 버켄스탁이 온라인과 오프라인 쇼핑의 장점을 결합해 국내 고객들에게 새로운 쇼핑 경험을 제공하고자 카카오커머스와 손잡고 라이브 커머스 방송을 진행한다. 비대면 판매 채널과 서비스를 강화하고, 소비자와의 쌍방향 소통을 위한 뉴미디어 채널을 발굴한다는 계획이다.

    여름 신발의 대명사 버켄스탁은 라이브 방송을 통해 장마철과 휴가철 물놀이에 동시에 활용할 수 있는 EVA 소재의 샌들을 다양하게 선보인다.

    전문 스튜디오에서 촬영되는 버켄스탁의 라이브 방송은 인기 웹드라마 연애플레이리스트에서 활약한 배우 이유진과 임휘진이 진행을 맡아 제품에 대한 상세 정보와 사이즈 선택의 팁, 스타일링 노하우 등을 전할 예정이다.

    버켄스탁은 라이브 방송 동안 스테디셀러 아이템을 최소 46%에서 최대 48%까지 할인해 선보인다. 
  • ▲ 최혜원 형지I&C 대표이사ⓒ형지I&C
    ▲ 최혜원 형지I&C 대표이사ⓒ형지I&C
    ◇ 형지I&C 예작 日 상표권 출원… 9월부터 온라인서 판매 

    형지I&C는 자사의 남성셔츠 브랜드인 예작의 일본 시장 상표권 출원이 완료됐다.

    회사는 코로나19 영향과 패션업계의 정체기가 지속되고 있는 상황에서 새로운 모멘텀을 확보하고, 중장기적인 성장을 도모하기 위해 해외 사업을 본격 진행한다는 방침을 세웠다. 신규 시장 진입의 위험을 줄이기 위해 초기 단계에서는 온라인 비즈니스에 집중하고, 이후 온오프라인을 넘나드는 판로를 구축하겠다는 계획이다.

    오는 9월부터는 일본을 시작으로 점차 글로벌 판로 확대를 구체화 한다. 형지I&C는 글로벌 비즈니스를 위해 예작이 가진 고유의 디자인 및 브랜드 컨셉은 유지하면서도 K패션에 대한 우수성을 활용한 현지 마케팅도 적극 병행할 예정이다.

    특히 일본 시장의 경우 판매율이 높은 남성 셔츠 제품군의 단점이 보완된 예작의 프리미엄 셔츠 라인을 적극 내세울 예정이다. 또 글로벌 시장에서는 아시아 소비자 대비 비교적 체격이 큰 소비자가 많은 점을 고려해 최대 7XL까지 구성된 예작의 빅보스(Big Boss) 라인을 별도로 선보인다는 계획이다.
  • ▲ 임재영 애경산업 대표이사, 코로나19 극복 응원 #덕분에 챌린지 동참ⓒ애경산업
    ▲ 임재영 애경산업 대표이사, 코로나19 극복 응원 #덕분에 챌린지 동참ⓒ애경산업
    ◇ 임재영 애경산업 대표이사, 코로나19 극복 응원 #덕분에 챌린지 동참

    애경산업의 임재영 대표이사가 코로나19 극복에 함께 힘을 모으자는 취지의 캠페인 덕분에 챌린지에 동참했다.

    임재영 대표이사는 코오롱인더스트리 장희구 사장의 지목을 받아 서울시 마포구에 소재한 애경산업 본사에서 임직원들과 함께 코로나19 확산 방지에 헌신하는 의료진과 국민에게 응원과 감사함을 담은 메시지를 전했다.

    임재영 애경산업 대표이사는 어려운 시기를 함께 이겨내기 위한 지원을 아끼지 않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다음 참여자로 대원화성 강동엽 대표이사, 대경오엔티 박주영 대표이사, SCHOTT KOREA 이정희 대표이사를 지목했다.

  • ▲ ⓒ이브자리
    ▲ ⓒ이브자리
    ◇ 이브자리, 여성을 위한 나눔 활동 적극 확대

    이브자리가 예비 엄마용 키트를 선물하는 임산부 응원 캠페인을 2번째로 전개하며 여성을 위한 나눔 활동을 적극 확대한다.

    지난달 29일 1차 캠페인이 뜨거운 반응으로 성료하며, 이브자리는 이번 2차 캠페인에서 이벤트 인원과 증정품을 확대했다. 오는 27일 오전 9시부터 진행되는 2차 캠페인에서는 200명에게 선착순으로 예비 엄마용 키트 맘이아이를 증정한다. 이브자리 공식 SNS(인스타그램)에 공개되는 링크를 통해 참여가 가능하다.

    맘이아이 키트에는 통기성이 우수한 스케치북 퍼프 신생아용 베개 등 육아 필수템 4종으로 구성됐다. 생활용품기업 깨끗한나라와의 협업을 통해 보솜이 리얼코튼 기저귀, 비야비야 어니스트 퓨리 물티슈도 함께 선물한다. 이번 캠페인에는 특별히 라이프 스타일 화장품 브랜드 로에의 스르륵 자장가 올오버 스프레이가 새롭게 추가됐다. 

    이브자리는 포토후기 이벤트도 진행한다. 다음달 24일까지 키트를 찍은 사진과 후기를 자신의 SNS에 포스팅하면, 추첨을 통해 세탁과 건조가 가능하고 가벼워 사용 편의성을 높인 이브자리 라이젤토퍼를 제공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