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브커머스 + 라이브공연' 결합… 방송 횟수 따라 비용 지불 가능도
  • ▲ ⓒCJ올리브네트웍스
    ▲ ⓒCJ올리브네트웍스

    CJ올리브네트웍스가 라이브커머스 및 라이브공연 플랫폼을 결합한 신개념 라이브 플랫폼 '라이브라떼(Live Latte)'를 출시했다고 10일 밝혔다.

    '라이브라떼'는 웹사이트, 모바일 앱/웹, SNS 등 자체 플랫폼은 물론 멀티 플랫폼에서의 동시 생방송도 가능해 고객 유입 효과를 늘릴 수 있는 특징이 있다.

    또한 방송 횟수에 따라 비용을 지불하는 클라우드 방식을 적용해 기업 부담을 낮췄고, 특별한 인프라 역량 등을 보유하고 있지 않아도 편리하게 플랫폼을 이용할 수 있다. 

    CJ올리브네트웍스는 "올리브영의 '올라이브'와 CJ ONE '원라이브' 등 그룹 내 라이브커머스 방송을 성공적으로 지원하며 플랫폼 운영 역량과 솔루션 기술 검증을 마쳤다"고 설명했다.

    아울러 CJ올리브네트웍스의 라이브공연 서비스는 디지털저작권관리(DRM)를 적용해 콘텐츠 보호가 가능하고, 대용량 채팅 및 퀴즈 등 인터렉션 기술로 사용자간 실시간 소통을 지원한다.

    CJ올리브네트웍스는 케이팝 가수들의 글로벌 공연을 위해 다수 동시 접속이 가능한 시스템 아키텍처를 설계했고, 라이브공연의 특성을 고려해 중앙에서 플레이어 화면 UI를 실시간 컨트롤 할 수 있도록 관리자 운영 소프트웨어 기능을 강화했다.

    박성우 DT기획팀 부장은 "라이브라떼는 자체 플랫폼 내 연동이 쉽고 고객 니즈에 맞는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어 포스트 코로나의 기업 경쟁력 강화에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