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팩토리·디지털 치료제·스마트시티' 등 5대 신사업 추진2025년까지 대외 매출 비중 60% 이상 확대 목표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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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CJ올리브네트웍스가 '고객과 사회의 행복을 선도하는 Top Tier 디지털 서비스 기업'이라는 뉴 비전(New Vision)을 선포, 새로운 도약에 나선다.

    CJ올리브네트웍스는 14일 차인혁 대표와 임직원 10명이 참석한 가운데 용산 트윈시티 본사에서 비전 선포식을 개최했다. 1200여명의 임직원이 동시에 참여할 수 있도록 디지털 라이브 선포식도 진행했다.

    회사 측은 "뉴 비전은 최고의 실력과 문화를 기반으로 우리만의 ONLYONE 기술을 통해 Top Tier 수준의 생활문화 디지털 서비스를 제공, 더 나은 세상을 만드는데 기여해 나간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며 "이번에 새로운 비전을 수립하게 된 것은 코로나19 피해 및 언택트(Untact)의 일상화, 플랫폼 강자의 출현 등 급변하는 경영환경 속에서 비즈니스 모델 전환과 새로운 고객가치 제공 요구가 증대, 디지털 기반의 새로운 지향점 수립이 필요했기 때문"이라고 설명했다.

    CJ올리브네트웍스는 새 일하는 방식(Work Rules)으로 ▲고객중심 ▲사회적 가치 증대 ▲전문성 강화 ▲혁신을 선정했다.

    아울러 차인혁 대표는 이날 AI·빅데이터 중심의 5대 디지털 신사업을 추진할 뿐 아니라 선택과 집중에 의한 투자를 통해 사업 경쟁력을 확보한다는 전략을 발표했다.

    5대 디지털 신사업으로는 ▲디지털 마케팅 ▲AI팩토리 ▲디지털 치료제 ▲스마트시티 ▲데이터 기반 구매 BPO(Business Process Outsourcing) 사업을 제시했다. 고객의 마케팅, 제조, 구매, SCM 영역의 혁신을 주도한다는 방침이다.

    또한 경쟁력 있는 솔루션 확보, 클라우드 인프라 서비스 역량 강화, CJ ONE 기반 데이터 서비스 활성화 등 기존 IT서비스 사업영역 확대를 통해 오는 2025년 디지털 신사업을 포함한 대외 매출 비중을 60% 이상으로 확대시키겠다는 목표도 수립했다.

    이외 사업 영역을 확대하기 위해 국내외 경쟁력 있는 기술 보유 기업의 인수나 지분 투자 계획도 밝혔다.

    CJ올리브네트웍스는 조직문화 혁신도 나섰다. ▲여성 리더와 젊은 인재의 과감한 등용 ▲글로벌 인재 확보 및 육성 ▲AI·Big data·Cloud 중심의 기술 역량 강화 ▲수평적 직급 체계 개편 ▲신사업 인큐베이팅 프로그램 운영 등 혁신성장이 가능한 조직문화 조성에 나선다.

    차인혁 대표는 "비즈니스 모델의 전환이 요구되는 시점에 그룹의 경영철학과 임직원 의견을 종합적으로 반영해 미션과 비전을 정립했다"며 "경쟁력 있는 솔루션을 지속적으로 확보하고 고부가가치 창출을 위한 서비스도 다각화해 미래 성장을 견인, 고객 혁신을 선도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