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모레 서경배과학재단, 신진과학자 3명 선정구호, '에센셜 라인' 온라인 첫 론칭 코오롱FnC, 전문 워크웨어 브랜드 '볼디스트' 론칭
  • ▲ (좌로부터)노성훈 교수, 이주현 교수, 조원기 교수ⓒ아모레퍼시픽
    ▲ (좌로부터)노성훈 교수, 이주현 교수, 조원기 교수ⓒ아모레퍼시픽
    ◇ 아모레 서경배과학재단, 신진과학자 3명 선정 

    서경배과학재단은 2020년 신진 과학자로 노성훈 교수(서울대학교 생명과학부), 이주현 교수(University of Cambridge, Wellcome - MRC Cambridge Stem Cell Institute), 조원기 교수(카이스트 생명과학과)를 선정했다. 증서 수여식은 10월에 열리는 SUHF Symposium 2020 과 함께 진행할 예정이다.

    서경배 아모레퍼시픽그룹 회장은 2016년 사재 3000억원을 출연해 서경배과학재단을 설립했다. 생명과학 연구자의 혁신적인 발견을 지원해 인류에 공헌한다는 비전 아래 매년 국내외 생명과학분야에서 새로운 연구 영역을 개척하고 있는 한국인 신진 과학자를 선정하고 있다.

    서경배과학재단은 2017년부터 올해까지 17명의 생명과학분야 신진 과학자를 선정했으며, 이들에게는 1인당 매년 최대 5억원을 5년동안 지급해 총 425억원의 연구비를 지원한다.

    올해는 1월 연구제안서 공모를 시작해 임용 5년 미만의 생명과학분야 신진 과학자에게 총 67건의 연구제안서를 접수 받았다. 국내외 석학으로 구성된 심사위원단은 본 심사에 오른 20개 제안서를 7월까지 서면 심사하고 9월에는 12개 제안서의 발표 평가를 통해 최종 3명을 선정했다.

    한편 10월17일 개최 예정인 제 1회 서경배과학재단 심포지엄, 'SUHF Symposium 2020'은 올해 연구비 지원 3년차를 맞은 1기 선정자들의 연구 경과와 주요 이슈를 공유하고 연구 과정에서 부딪힐 수 있는 어려움과 고민, 향후 연구 방향 등에 대해 소통하는 자리가 될 예정이다.
  • ▲ 구호 20FW 에센셜 라인ⓒ삼성물산 패션부문
    ▲ 구호 20FW 에센셜 라인ⓒ삼성물산 패션부문
    ◇ 구호, '에센셜 라인' 온라인 첫 론칭

    삼성물산 패션부문의 미니멀 컨템포러리 브랜드 구호는 온라인 사업을 강화하고 신규 고객을 확대하고자 브랜드 대표 아이템을 재해석한 에센셜 라인을 통합 온라인몰 SSF샵에서 단독 론칭했다.

    에센셜 라인은 캐시미어 코트, 다운 점퍼, 테일러드 재킷 등 구호를 대표하는 키(Key) 아이템을 베이직하고 절제된 디자인에 엣지 있는 요소를 넣어 새롭게 해석한 상품들로 구성됐다.

    구호의 스타일을 좋아한다면 꼭 경험해봐야 할 머스트 해브, 유행에 구애받지 않고 변치 않는 타임리스, 어떠한 룩에도 잘 어울리는 웰 매치드 등 세 가지 콘셉트를 반영했다. 또 기존 구호 상품의 80% 수준으로 가격을 책정해 접근성을 높였다.

    구호는 올 가을겨울 시즌 에센셜 라인을 코트, 점퍼, 재킷, 니트, 셔츠, 원피스 등 총 28개 상품으로 구성했다.

    캐시미어 혼방 소재와 코쿤 실루엣을 적용한 핸드메이드 코트, 드로스트링 디테일의 리버서블 초경량 구스다운 점퍼, 오렌지/블루 체크 패턴이 포인트로 들어간 더블 버튼 재킷, 핑크 컬러의 앙고라 혼방 베스트, 아우터로도 연출 가능한 오픈 칼라 셔츠 원피스 등을 선보였다.

    구호는 에센셜 라인에 한해 오는 21일까지 10% 할인과 30일까지 무료 교환/반품 혜택을 준비했다. 
  • ▲ ⓒ코오롱인더스트리FnC부문
    ▲ ⓒ코오롱인더스트리FnC부문
    ◇ 코오롱FnC, 전문 워크웨어 브랜드 '볼디스트' 론칭

    코오롱인더스트리FnC부문(이하 코오롱FnC)이 전문 워크웨어 브랜드 볼디스트(Boldest)'를 론칭한다.

    워크웨어는 산업 현장에서 착용하는 특수복의 일종으로, 국내에서는 이제 막 관련 시장이 형성되는 추세다. 때맞춰 코오롱FnC는 지난 35년간 다양한 업종의 유니폼을 수주해 온 노하우를 살려 고품질 워크웨어 브랜드를 선보이게 됐다.

    볼디스트는 실제 워커와 함께 만드는 리얼 워크웨어를 지향한다고 강조했다. 워크웨어에 있어 가장 중요한 기능성과 편리함을 보장하기 위해 각 산업 전문가들과 협업, 현장의 목소리를 반영하는 테크니컬 워크웨어를 제안한다. 첫 협업 대상은 건축, 건설분야의 전문가들로, 향후 기계분야(미케닉) 등 산업별 콘셉트를 정해 전문성을 강조할 예정이다.

    소재도 차별화했다. 내구성 향상을 위해 아라미드, 코듀라, 워크-데님 세 가지 소재를 주력으로 사용한다. 아라미드 소재는 방탄복에도 사용될 정도의 내구성을 가진 동시에, 불에 잘 타지 않는 내연성 또한 우수하다는 설명이다. ‘코듀라’는 나일론 소재의 일종으로, 높은 내마모성과 함께 가볍고 빠르게 건조되는 것이 특징이다. 이밖에도 워크-데님은 코듀라나 아라미드 원사를 데님 원단에 적용한 소재로, 스타일은 유지하면서 일반 데님에 비해 내구성이 뛰어난 것이 장점이다.

    디자인 역시 일하기 편한 디테일에 초점을 뒀다. 워크웨어는 다양한 장비를 다루는전문가의 옷이기 때문에, 다른 복종보다 편리한 수납이 관건. 모든 아이템에 ‘E.D.C(Every Day Carry) 포켓 시스템’을 갖춰 수납 기능을 극대화했다. 

    팬츠는 허리에 탈부착 할 수 있는 툴 파우치 포켓을 두어 다양한 장비를 단단하게 고정시킬 수 있게 했다. 사이드 주머니는 드라이버나 필기구와 같은 작은 사이즈의 물품을 연필꽂이처럼 수납할 수 있다. 베스트는 장갑을 수시로 꽃아 넣을 수 있는 행거는 물론, 못을 보관할 수 있게 자석을 앞면에 넣었으며, 밑단에는 탈부착 가능한 포켓을 두어 큰 장비의 수납이 되도록 했다.

    앞으로 볼디스트는 협업한 전문가들을 앰버서더로 선정, 브랜드의 정체성을 알린다. 이번 시즌에는 전 브라더스(Jeon Bros) 공동대표이자 인테리어 목수인 전영, 이리히(IRIHI) 공방대표이자 가구 디자이너인 함혜주, 크래프트 브로 컴퍼니(Craft Bro, Company)의 공동 대표 신현호와 이상민 등 4인이 함께 한다.

    유통은 온라인 중심으로 전개한다. 1차적으로 코오롱몰을 통해 선보이며, 점차적으로 유통 채널을 확대할 예정이다. 온라인에서 전문가 그룹부터 소비자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고객 군을 확보한다는 계획이다. 또한 2021년에는 오프라인 매장도 기획 중에 있다.
  • ▲ 애경 랩신 위생세트 본판매 ⓒ애경산업
    ▲ 애경 랩신 위생세트 본판매 ⓒ애경산업
    ◇ 애경 '랩신' 위생세트 1200개 판매… 본판매 시작

    민족 대명절 추석을 앞두고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재확산으로 위생에 대한 관심이 고조되며 위생을 콘셉으로한 선물세트가 인기를 끌고 있다.

    애경산업의 위생 전문 브랜드 랩신과 계열사 AK플라자가 협업한 AK덕분애(愛) 위생용품 선물세트는 사전 예약 판매기간에 2000개의 한정 판매 물량 중 약 60%가 판매됐다. 수도권을 중심으로 코로나19가 재확산되며 마스크, 손소독제 등 위생용품을 소비하는 ‘위생 소비’가 명절 선물세트에도 반영된 결과로 파악된다.

    랩신 위생세트는 이번주부터 이마트, 홈플러스, 롯데마트 등에서 본판매가 시작된다. 랩신 위생세트는 온라인에서도 만나볼 수 있다. 랩신 위생세트는 손소독제, 손세정제 등이 포함된 기본적인 손 위생 관리가 가능한 1만~2만원대의 실속형 세트부터 황사방역마스크(KF94) 제품을 포함한 4만원대 고급형 세트까지 다양한 가격대로 출시됐다.
  • ▲ 선물하기 서비스 ⓒCJ올리브영
    ▲ 선물하기 서비스 ⓒCJ올리브영
    ◇ CJ올리브영 "비대면 추석 앞두고 모바일 선물하기 서비스 주문 40% ↑"

    추석 연휴를 2주 앞두고 벌써부터 비대면으로 선물을 주고 받는 움직임이 나타나고 있다.

    올리브영에 따르면 9월1일부터 14일까지 선물하기 서비스 주문량이 전월 동기간 대비 약 40% 증가했다. 특히 건강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해당 기간 가장 많이 팔린 제품 1위부터 3위를 모두 건강 관련 상품이 차지한 것으로 나타났다. 대표 선물 시즌인 지난 5월, 기초화장품 세트가 가장 높은 매출을 기록한 것과는 달라진 양상이다.

    CJ올리브영은 지난 2월, 모바일 전용 선물하기 서비스를 도입했다. 상대방의 휴대전화 번호로 선물을 전송하는 방식이다. 코로나19 확산으로 선물도 비대면으로 전달하려는 수요가 늘면서 선물하기 서비스 매출은 론칭 6개월 만에 2배 이상 늘었다.

    지난 1일부터 14일까지의 선물 주문 분석 결과, 가장 많이 보낸 선물 1위는 오쏘몰 이뮨 멀티 비타민·미네랄로 집계됐다. 이어 아에르 황사 마스크와 비비랩 저분자 콜라겐 순인 것으로 나타났다. 코로나19 영향으로 건강기능식품과 위생용품 등 면역력 향상과 건강 관리에 도움을 주는 제품의 수요가 급증했다는 분석이다.

     

  • ▲ ⓒ이랜드리테일
    ▲ ⓒ이랜드리테일
    ◇ 슈펜, 빅워크와 '블링크 챌린지' 기부캠페인

    이랜드리테일에서 운영하는 슈즈 SPA브랜드 슈펜이 걸음 기부 애플리케이션 빅워크와 손잡고 언택트 기부 캠페인을 진행한다.

    슈펜은 슈탠다드 러닝화 출시를 기념해 빅워크와 함께 이용자의 걸음 수와 달린 거리에 비례해 루게릭 환우들을 위한 기부금을 적립하는 가치 걷는 블링크 챌린지 캠페인을 진행한다. 스마트폰에 빅워크 앱 설치 후 실내외에서 걷거나 달리기만 하면 기부에 동참할 수 있으며, 러닝 후 자동 집계된 기부 가능한 걸음을 슈펜 캠페인 페이지에서 기부하는 것으로 완료할 수 있다.

    슈펜은 3주 동안 100만 걸음을 목표로 빅워크와 협업해 기부금을 적립하고, 이를 루게릭 환우들에게 기부할 계획이다. 이 외에도 슈펜은 SNS 인증 이벤트를 통해 슈탠다드 러닝화를 포함한 러닝 키트 등을 고객이 경험할 수 있도록 다채로운 고객 참여형 이벤트를 진행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