루나, 데일리 크러쉬 아이 섀도우 팔레트 출시이니스프리 모음재단, 2020 제주 헤리티지 과학상 후보자 공모신원, 온라인 편집숍 '쑈윈도' 론칭… "2년내 매출 400억 목표"
  • ▲ 루나 데일리 크러쉬 아이섀도우 팔레트ⓒ애경산업
    ▲ 루나 데일리 크러쉬 아이섀도우 팔레트ⓒ애경산업
    ◇ 루나, 데일리 크러쉬 아이 섀도우 팔레트 출시

    애경산업의 메이크업 전문 브랜드 루나는 올 가을 데일리 메이크업에 활용하기 좋은 루나 데일리 크러쉬 아이 섀도우 팔레트를 출시했다.

    루나 데일리 크러쉬 아이 섀도우 팔레트는 가을철 따뜻하고 은은한 분위기를 연출해주는 아이 섀도우 팔레트이다. 하나의 팔레트에 매트, 글리터 등 다양한 제형의 5가지 색상을 담아 분위기 있는 메이크업을 연출해준다. 특히 글리터는 말랑말랑한 반죽 제형의 젤리 글리터로 텁텁함 없이 투명하게 발색돼 부담 없는 연출이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루나 데일리 크러쉬 아이 섀도우 팔레트는 빈티지 코랄, 드라이 로즈, 멜로우 뉴트럴 등 3종으로 출시됐다. 쿠팡, 11번가, 네이버 등 온라인과 롭스, 랄라블라 등 오프라인 채널에서 만나볼 수 있다. 가격은 각각 2만2000원.

     
  • ▲ 2020 제주 헤리티지 과학상 후보자 공모ⓒ아모레퍼시픽그룹
    ▲ 2020 제주 헤리티지 과학상 후보자 공모ⓒ아모레퍼시픽그룹
    ◇ 이니스프리 모음재단, 2020 제주 헤리티지 과학상 후보자 공모

    아모레퍼시픽그룹 이니스프리 모음재단이 2020 제주 헤리티지 과학상 후보자를 공개모집한다.

    제주 헤리티지 과학상은 아모레퍼시픽그룹 창업주 장원 서성환 선대 회장의 제주 사랑 정신을 계승해 제주 유산을 지키고 가치를 드높인 과학자를 격려하기 위한 시상제도로 지난해부터 시행해왔다.

    제주 고유자원의 유용성을 발굴하거나 활용기술을 개발해 제주의 가치를 증대시켰는지, 제주 미래비전을 제시하면서 도민 삶의 질 개선에 기여했는지 등이 주된 선발 기준이다. 과학기술 분야 인물 1명을 선발해 상패와 상금 500만원을 수여한다.

    추천 또는 응모를 통해 지원할 수 있는데 공고일 기준으로 제주도에 주소를 두고 있으면서 자연과학(이공계열, 의학보건계열 포함) 분야에서 연구 및 기술개발 관련업에 종사하는 사람이어야 한다.

    접수는 이니스프리 모음재단 홈페이지에서 소정의 양식을 내려받아 오는 28일까지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이니스프리 모음재단 홈페이지 내 공지사항 게시판에서 확인 가능하다.   

  • ▲ 쇼윈도 PC 메인ⓒ신원
    ▲ 쇼윈도 PC 메인ⓒ신원
    ◇ 신원, 온라인 편집숍  '쑈윈도' 론칭… "2년내 매출 400억 목표"

    신원이 종합 패션 커머스 플랫폼 쑈윈도(SHOWINDOW)를 18일 론칭했다. 쑈윈도는 신원이 기존에 운영하던 자사 쇼핑몰인 ‘신원몰’을 대체하는 플랫폼으로, 타사 브랜드도 입점 가능한 편집숍 형태의 종합몰로 운영된다.

    신원은 ‘쑈윈도’ 론칭을 통한 적극적인 온라인 영업으로 ‘장기화하고 있는 코로나 19 상황 극복’과 ‘포스트 코로나 상황 대비’라는 두가지 과제를 해결해나갈 것으로 보인다. 신원의 ‘e-Biz 사업부’는 기존 ‘신원몰’을 포함한 온라인 채널 판매를 통해 2019년 기준 연간 약 200억 원의 매출을 기록했으며, ‘쑈윈도’ 론칭을 바탕으로 언택트 구매를 강화해 2021년 300억원, 2022년 400억원의 온라인 매출 달성을 목표로 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Show your style’을 슬로건으로 내세운 ‘쑈윈도’는 누구든 즐겁게 패션을 즐길 수 있는 맞춤형 스타일 큐레이션 공간을 지향한다. 엄선된 브랜드와 감각적인 스타일링 콘텐츠를 통해 소비자들의 취향 맞춤형 쇼핑몰로 운영된다. 2030세대를 메인 타깃으로 하며 1040세대까지 폭넓게 커버할 수 있는 다양한 브랜드와 아이템을 최고의 혜택가로 준비해 놓은 상태다.

    ‘쑈윈도’는 특화된 화면 구성과 콘텐츠가 돋보인다. 오랜 기간 준비를 통해 소비자들의 니즈를 연구, 쇼핑몰 구성에 적극 반영해 해시태그 기반의 최신 알고리즘으로 고객에게 꼭 맞는 상품을 제안한다. 메인 화면은 ‘#오오티디’ 영역과 ‘#스토어’ 영역으로 구분, 콘텐츠를 즐길 수 있는 영역과 판매 역할을 하는 영역을 명확하게 구분해 유저들의 편의성을 높였다.

    ‘쑈윈도’에서만 제공하는 특별한 기능도 눈에 띈다. ‘스페셜’ 탭에서는 입점 브랜드에서 진행하는 콜라보레이션 등의 콘텐츠를, ‘브랜드픽’ 탭에서는 브랜드의 자유로운 일상과 감성을 담은 콘텐츠를 만나볼 수 있다. 또, 주차별 스몰 매거진 형식으로 고객들과 소통할 수 있는 ‘매거진’ 탭과 브랜드들의 베스트 제품을 만나볼 수 있는 ‘탑셀러’ 기능도 제공한다. 여기에 향후 모델 컷을 생동감 있는 영상으로 제공하는 ‘리얼핏’ 기능을 추가할 예정이며, ‘펀딩’ 기능을 통해 새로운 상품의 제작 과정과 히스토리를 소개하고 목표 금액을 설정해 특가로 출시하는 콘텐츠도 선보일 계획이다.

    ‘쑈윈도’를 총괄하는 신유철 e-Biz사업부장은 "쑈윈도는 패션 거리의 ‘쇼윈도우’를 따라 다양한 스타일을 탐색하듯이 최신 패션 트렌드를 가장 쉽고 빠르게 만나볼 수 있는 쇼핑 플랫폼을 지향한다"라며 “단독 상품, 콘텐츠, 온라인 쇼핑 편의성을 지속적으로 업데이트해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 ▲ 와이드앵글, 기능과 스타일 갖춘 남성 바람막이 출시ⓒ와이드앵글
    ▲ 와이드앵글, 기능과 스타일 갖춘 남성 바람막이 출시ⓒ와이드앵글
    ◇ 와이드앵글, 기능과 스타일 갖춘 남성 바람막이 출시

    와이드앵글이 본격적인 골프 시즌을 맞아 남성 골퍼를 위한 바람막이를 선보인다.

    이번에 선보이는 남성 바람막이 시리즈는 기존에 사용됐던 스트레치 소재를 업그레이드해 활동성을 더욱 강화했다. 겨드랑이, 어깨, 허리 등 움직임이 큰 신체 부분에 신축성 좋은 소재를 접목해 안정된 스윙을 돕는다. 초경량 소재로 더욱 가볍고 편안하게 라운드를 즐길 수 있도록 기존 제품과 차별화했다.

    대표 상품인 ‘ELITE 타공 방풍 자켓’은 와이드앵글과 수제 명품 퍼터 브랜드 ‘피레티’가 콜라보레이션한 ‘엘리트 라인’ 제품으로 방풍 기능이 뛰어나 바람이 강한 가을 라운드에서도 흔들림 없는 플레이를 제공한다. 경량성과 신축성이 뛰어난 기능성 소재를 사용해 역동적인 스윙 시에도 착용감이 편안하다. 등판에 네온 컬러를 활용한 레터링 로고 포인트를 적용해 고급스러운 디자인을 완성했다.

    와이드앵글 마케팅팀 관계자는 “바람이 심하고 일교차가 큰 가을을 맞아 실용성과 스타일을 겸비한 남성 바람막이를 선보이게 됐다”며 “가을 라운드를 앞둔 남성 골퍼라면 와이드앵글의 바람막이로 필드 위 강한 바람과 기상 변화에도 흐트러지지 않는 완벽한 퍼포먼스를 경험해보기 바란다”고 전했다. 

     
  • ▲ ⓒK2
    ▲ ⓒK2
    ◇ K2, 김우석과 함께한 플리스,패딩 겨울 스타일 제안

    아웃도어 브랜드 K2가 매거진 데이즈드와 함께 진행한 겨울 아우터 스타일 화보를 공개했다.

    K2는 김우석과 함께 올 시즌 트렌드로 주목받는 플리스와 숏패딩 등 주력 아이템을 활용해 겨울 스타일링을 제안했다. 공개된 화보 속 김우석은 K2의 자유로운 감성이 돋보이는 겨울 룩을 선보이며 차세대 패셔니스타로서의 면모를 뽐냈다.

    김우석의 강렬한 눈빛 카리스마가 돋보이는 화보 속 제품은 ‘올디엄 하이브리드 플리스 자켓’으로 리사이클 플리스 소재를 적용한 착한 플리스다. 따뜻하고 부드러운 착용감을 자랑한다.

    이 밖에도 올해 트렌드인 플리스 소재에 안감에 구스다운을 적용해  플리스 또는 다운으로 두 가지 스타일을 리버시블 형태로 착용할 수 있는 ‘비숑 리버시블 다운’, ‘올디엄 다운’ 등을 선보였다.

    한편 K2는 올해 플리스, 다운 군에 리사이클 소재를 대폭 강화해 친환경 겨울 제품군을 확대할 계획이다. 주력 제품인 비숑 리버시블 다운을 비롯해 리사이클 플리스 소재와 리사이클 다운 충전재 등을 다양하게 적용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