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탄소년단 효과"… 롯데면세점, 신규 회원수 90만명 증가현대백화점, 압구정본점에 모피 편집숍 '앳라운지' 오픈쿠팡, 서울시와 손잡고 전통시장 살리기 나서
  • ▲ ⓒ롯데면세점
    ▲ ⓒ롯데면세점
    ◇ "방탄소년단 효과"… 롯데면세점, 신규 회원수 90만명 급증

    방탄소년단 등이 참여한 랜선 패밀리 콘서트로 롯데면세점 신규회원이 크게 늘었다. 코로나19 극복에 대한 염원을 담아 'Hi, world! Duty-Free life, again'을 주제로 진행된 제 30회 롯데면세점 패밀리 콘서트에서는 방탄소년단, 투모로우바이투게더, 황치열, 여자친구, 이현이 출연해 뛰어난 가창력과 화려한 퍼포먼스를 선보였다.

    27일 오후 5시부터 약 90분 동안 진행된 콘서트는 최대 동시 접속자 수 55만 명, 총 조회수 220만을 기록했다. 

    패밀리 콘서트 효과로 롯데면세점 회원 수 또한 폭증했다. 참가신청 기간인 지난 8월 31일부터 이달 25일까지 롯데인터넷면세점 신규 가입 고객은 하루 평균 약 3만5000여 명으로 총 90만 명을 유치했다. 전년 동기간 대비 약 590% 이상 늘어난 수치다. 

    가입 고객의 국적 또한 다양하게 나타났다. 인도네시아, 필리핀, 베트남 등 동남아 지역의 신규 회원이 전체의 44%를 기록해 가장 많았고, 기존에 비중이 작았던 미주와 유럽 등 기타 국적의 고객 또한 38% 비중을 보였다. 내국인 회원도 12%를 차지했다. 

    연령대별 추이를 살펴보면 한류문화와 면세점 쇼핑에 관심이 많은 10대와 20대가 각각 37%, 43% 비중을 차지했다. 특히 내국인 고객 중 2만 명이 패밀리 콘서트를 통해 휴면해제 후 정상회원으로 전환하는 리텐션 마케팅 효과도 두드러졌다.
  • ▲ ⓒ롯데면세점
    ◇ 현대백화점, 압구정본점에 모피 편집숍 '앳라운지' 오픈

    현대백화점이 압구정본점 3층에 모피 편집숍 '앳라운지(at.Lounge)'를 신규 오픈했다.

    '앳라운지'는 국·내외 모피 브랜드를 비롯한 시즌별 패션 상품을 한 곳에 모아 선보이는 편집매장이다. 매장 면적은 762㎡(약 23.1평)이다. 매장에는 진도모피, 근화모피, 성진모피 등 국내 브랜드 상품 뿐 아니라 이탈리아, 덴마크, 홍콩, 그리스 등 20여 개 수입 모피 등 100여 종을 선보인다. 가을·겨울 시즌에는 모피 중심의 퍼(Fur) 상품들을 선보이고, 봄·여름 시즌에는 플리츠와 캐시미어 소재의 시즌 상품들을 선보인다는게 회사 측의 설명이다..

    매장에선 최고급 모피로 손꼽히는 '세이블', '친칠라' 소재의 모피부터 실용성을 강조한 리버서블 밍크 자켓, 캐시미어 상품 등 다양한 겨울 아우터를 판매한다. 오픈을 기념해 모피, 실크 소재의 머플러와 스카프 등 브랜드별로 댜앙향 사은품도 증정한다. 
  • ▲ ⓒ쿠팡
    ▲ ⓒ쿠팡
    ◇ 쿠팡, 서울시와 손잡고 전통시장 살리기 나서

    쿠팡이 서울시와 손잡고 전통시장 음식점 배달에 나서면서 새로운 상생모델을 구축하고 있다.

    쿠팡의 음식배달 플랫폼인 쿠팡이츠는 서울시와 협업해 온라인 배송이 생소한 전통시장 상인들을 대상으로 입점 교육 및 마케팅 비용을 지원하며, 추가로 배송 인프라 및 중개 수수료, 배달료 할인 등의 혜택을 제공한다. 쿠팡이츠는 현재 종로구 광장시장, 강남구 개포시장, 강동구 둔촌시장, 마포구 망원동월드컵시장 등 13개구 22개 시장을 대상으로 시행 중이다. 11월 내 27개 시장으로 확대할 예정이다.

    쿠팡이츠의 새로운 배달서비스에 전통시장 상인들도 크게 만족하고 있다. 지난 8월부터 두 달간 250여 개의 점포가 추가로 입점하는 등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둔촌동역 전통시장의 경우 95.5%의 상인들이 '도움이 된다'고 답했다.

    추석을 앞두고 코로나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전통시장 상인들을 위해 특별 프로모션도 운영한다. 10월1일까지 쿠팡이츠 앱에서 전통시장 배너를 통해 전통시장 2000원 할인 쿠폰을 다운받아 사용할 수 있다. 할인비용은 쿠팡이츠가 전액 부담한다. 고객은 전통시장에서 빈대떡, 육회 등 인기 먹거리와 전, 떡, 청과 등 명절 장보기를 저렴한 가격으로 할 수 있으며, 전통시장은 특별 프로모션을 통해 매출 증대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쿠팡이츠는 서울시와 함께한 프로젝트를 기반으로 경기도와 인천시 전통시장으로 프로젝트를 확대할 계획이다.
  • ▲ ⓒ롯데홈쇼핑
    ▲ ⓒ롯데홈쇼핑
    ◇ 롯데홈쇼핑, 추석 연휴 모바일 특집 '골드문 마켓' 진행

    롯데홈쇼핑이 추석 연휴 기간인 이달 30일부터 내달 4일까지 최대 25% 할인된 가격에 판매하는 '골드문 마켓' 모바일 특집전을 진행한다.

    롯데홈쇼핑이 최근 3년간 명절 직후 모바일 쇼핑 이용현황을 분석한 결과, 패션 및 잡화 상품 매출이 평균 20%씩 증가하며 보상 상품 수요가 꾸준히 이어지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올해는 코로나19로 명절에 귀향을 포기한 사람들을 일컫는 이른바 '귀포족'이 늘어나는 등 변화된 '언택트 추석'을 반영해 모바일에서 인기상품들을 합리적인 가격에 선보이는 행사를 진행한다.

    패션, 뷰티, 리빙 등 1만여 개 상품들을 최대 25% 할인된 가격에 판매한다. TV상품 중 500여 개의 인기상품을 선정했으며, 내달 10일 론칭하는 단독 패션 브랜드 '라우렐'의 블루종 재킷과 벨티드 팬츠도 미리 주문 7% 할인 가격에 선보인다.

    '힐링상품'으로 명품 브랜드에 소비가 집중되는 점을 고려해 '구찌 마이크로시마 알마백', '골든구스 스니커즈', '버버리 퀼팅 재킷' 등 총 20여 개 명품 브랜드의 상품들도 준비했다. 매년 명절 기간에 안마의자, 피부관리기기가 평소 대비 2배 이상 매출이 신장한다. 

    코로나19로 높아진 홈인테리어 니즈를 반영해 유명 브랜드의 가구, 인테리어 소품들도 선보일 예정이다. 또 매년 명절 기간에 쇼핑 고객이 증가하는 점을 고려해 배송 서비스를 연휴 기간에도 운영할 예정이다.
  • ▲ ⓒ이마트24
    ▲ ⓒ이마트24
    ◇ 귀포족 증가에, 추석 당일 이마트24 '4곳 중 1곳'만 쉰다

    이마트24가 올해 추석 당일 미영업하는 가맹점 비율이 전체의 27.7%로 감소했다. 작년 35% 대비 7.3% 포인트 하락한 수치다.

    이마트24는 경영주가 가맹계약 시 조건 없이 영업일수와 영업시간을 선택할 수 있는 차별화된 가맹 모델을 운영하고 있다. 이에 따라 이마트24의 연도별 추석 당일 미영업점 비율은 2017년 24%(597곳), 2018년 32% (1077곳), 2019년 35%(1446곳)으로 증가하는 추세를 보여왔다.

    그러나 올해는 코로나19로 인해 혼추·홈추족이 증가할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추석 특수를 잡기 위해 전(全)가맹점의 27.7%(1374곳)만이 추석 당일 휴점을 결정했다.

    이마트24측은 "이전의 달리 올해 추석 당일 휴무 가맹점 비율이 줄어든 것은 추석을 주말의 연장으로 생각하고 매출 활성화를 위해 정상 영업을 결정한 가맹점이 늘어났기 때문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 ▲ ⓒ이마트24
    ◇ GS25, 인천시와 '버리스타 챌린지' 시작

    GS25가 인천시와 손잡고 12월까지 약 두 달간 '버리스타 챌린지'를 진행한다.

    '버리스타'는 인천시에서 쓰레기 분리배출과 다회용품 사용 등 자원순환 행동을 생활화하자는 취지로 진행하는 캠페인이다. 동사 '버리다'와 연예인을 뜻하는 단어 'Star(스타)'의 합성어로 쓰레기를 제대로 잘 버리고 덜 버려서 우리 모두가 지구의 스타가 되자는 의미를 담았다.

    GS25는 인천시의 친환경 테마활동에 공감하고 자원순환과 분리배출의 중요성을 고객들에게 널리 알림으로써 뜻 깊은 사회공헌 사업에 동참하고자 이번 챌린지를 실시하게 됐다. 앞서 GS리테일은 지난 2019년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고 지속가능한 발전의 실현을 위해 친환경활동 통합캠페인 '그린세이브'를 선포하며 친환경 경영활동을 이어오고 있다.

    이번 '버리스타 챌린지'에 참여를 희망하는 고객은 쓰레기를 분리해서 배출하거나 다회용품을 사용하는 모습을 촬영해 해시태그 4개와 함께 개인 인스타그램에 업로드하면 된다. 필수 해시태그는 #버리스타 #인천자원순환 #GS25 #GOGOGREEN 이다.

    인천시에서는 참여자 중 매주 3명을 추첨해 텀블러를 제공하고 매월 가장 많이 참여한 사람에게는 '이달의 버리스타'라는 칭호와 함께 리사이클링 숄더백을 제공한다.
  • ▲ ⓒBGF리테일
    ▲ ⓒBGF리테일
    ◇ CU "와인 보편화에… 고급 치즈 잘 팔리네"

    편의점에서도 쉽게 와인을 구하는 시대가 되면서 편의점에서 와인에 따라 잘 어울리는 음식을 구하는 소비자도 늘어나고 있다.

    28일 CU에 따르면 이달 주류별 동반구매 상품을 살펴본 결과 소주/맥주의 동반구매 상품은 냉장안주, 용기면, 도시락, 봉지과자 등이었다. 와인과 동반구매율이 높은 상품은 치즈, 냉장디저트, 비스킷, 아이스크림이었다.

    와인과 높은 동반구매율을 보이는 상위 1~5개 품목의 평균 가격은 9820원에 달해 소주/맥주(5120원)에 비해 약 2배 높았다. 1만~3만원대 중저가 와인이 편의점 와인의 약 80%를 차지하는 것을 고려하면 와인 가격의 절반에 해당하는 프리미엄 안주를 곁들이는 셈이다.

    CU는 이처럼 프리미엄 와인 안주를 찾는 소비자가 늘어나는데 맞춰 지난 7월 일부 지역에서 한정 출시한 아페리프 치즈(7900원), 치즈포션믹스(6900원), 스모크 치즈 디스크(3900원) 등 프리미엄 치즈를 순차적으로 전국 확대한다는 방침이다.

    아페리프 치즈2종과 스모크 치즈 디스크는 각각 네덜란드와 프랑스에서 수입한 소용량 치즈다. 쿰쿰한 냄새가 거의 없기 때문에 치즈 입문자도 맛있게 즐길 수 있고 와인 종류에 관계없이 무난하게 어울린다는 설명이다.

    추가로 출시하는 아폴로 과일치즈 2종(6900원/살구 아몬드, 망고멜론)은 질감이 부드럽고 단맛, 쓴맛, 짠맛이 균형잡힌 호주산 크림치즈에 말린 열대과일을 토핑했다. 타닌이 강한 레드와인에 곁들이기 좋다. 내달 1~11일 해당 상품 5종을 대상으로 2+1 행사를 진행한다.
  • ▲ ⓒ에이스침대
    ▲ ⓒ에이스침대
    ◇ 에이스침대, 현대백화점 킨텍스점 리뉴얼 오픈

    에이스침대가 경기도 일산에 위치한 현대백화점 킨텍스점을 리뉴얼 오픈했다.

    최근 백화점 업계는 신규 고객을 늘리고 방문 고객의 체류시간을 증대하기 위해 다양한 체험형 매장을 입점시키고 있다. 이런 트렌드에 맞춰 고객들이 제품을 충분히 경험해볼 수 있도록 체험형 매장을 확대하고 있는 에이스침대는 현대백화점 킨텍스점 7층에 위치한 에이스침대 매장을 약 100m2(약 30평) 면적의 체험형 프리미엄 샵으로 오픈했다.

    에이스침대 현대백화점 킨텍스점에 구성된 고객 체험존에서는 에이스침대의 프리미엄 매트리스인 ‘로얄 에이스(ROYAL ACE)’ 시리즈를 직접 경험해 볼 수 있다. 

  • ▲ ⓒ현대리바트
    ▲ ⓒ현대리바트
    ◇ 현대리바트, ‘팝 캐주얼 가구’ 출시

    현대리바트는 팝아트・수채화・유화 등에 활용되는 다양한 예술 작업 기법에서 영감을 받아 이질적인 소재 및 색상을 가구 디자인에 조합한 ‘팝 캐주얼 가구’ 컬렉션 16종을 출시한다. 

    수납장(5개 모델)・티 테이블(5개 모델)・스툴(3개 모델)・거울(2개 모델)・잡지꽂이(1개 모델) 등의 소가구로, 인테리어 소품으로 활용하거나 1~2인 가구가 사용하기에 적합하다.  

    이번에 출시되는 ‘팝 캐주얼 가구’ 컬렉션의 가격은 수납장(70만~140만원)・티 테이블(10만~130만원)・스툴(15만~50만원)・거울(10~20만원)・잡지꽂이(27만원) 등으로, 기존 현대리바트 제품보다 가격대가 30~50% 가량 높다.

    현대리바트는 특히 리바트 강남전시장・용산아이파크몰・기흥전시장・김포점 등 4곳에 별도 ‘팝 캐주얼 가구’ 쇼룸(10평 내외)을 조성해 운영할 예정이다.
  • ▲ ⓒ레이디가구
    ▲ ⓒ레이디가구
    ◇ 레이디가구, 4일 첫 네이버 쇼핑 LIVE ‘역대급 혜택’ 행사

    레이디가구가 오는 10월 4일 단 하루 ‘네이버 브랜드데이’ 특가 행사를 연다. 네이버 쇼핑을 통한 첫 쇼핑 라이브 방송도 진행해 방송 중 단독 혜택을 제공할 계획이다.

    레이디가구는 특가전에서 전 상품을 최대 80% 할인 판매할 예정이다. 스토어찜 5% 할인 쿠폰(최대 2만 원) 혜택도 받을 수 있다. 일부 품목은 제품 구매 시 사은품도 증정한다. .

    오후 8시부터는 네이버 쇼핑 라이브 방송이 시작된다. 판교에 있는 쇼룸 현장에서 생방송으로 진행된다. 온라인에서만 볼 수 있던 제품을 현장감 있게 보여주며 제품의 사양에 관해 소비자와 직접 소통하게 된다.
  • ▲ ⓒ대보그룹
    ▲ ⓒ대보그룹
    ◇ 대보그룹, 추석기간 매송휴게소 內 '방역 시스템' 강화

    서해안고속도로에 위치한 매송(양방향)휴게소는 다가오는 추석 명절기간 휴게소 방역을 강화하고 감염방지에 힘쓰고 있다.  

    휴게소 출입구에는 간편전화체크인, QR코드인식, 수기명부를 비롯해 안내원을 3명 이상 비치한다. 이외에도 방역이 취약한 화장실에는 가림막 설치, 전 메뉴 테이크아웃 판매, 사회적거리두기 안내방송 등 추석명절 감염방지를 위하여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매송휴게소 송치권 소장은 “휴게소를 방문하는 고객의 안전을 위해 임직원들이 총력을 다하고 있다” 며 “다가오는 추석 안전한 귀성, 귀경길을 위해 방역에 앞장서는 매송휴게소가 되겠다”고 전했다.
  • ▲ ⓒCJ오쇼핑
    ▲ ⓒCJ오쇼핑
    ◇CJ오쇼핑, 쌍용 '2021년형 티볼리 에어' 7일 론칭

    쌍용자동차의 신차 '2021년형 티볼리 에어'가 CJ ENM 오쇼핑에서 신차 발표를 갖는다. 기존 모델 판매가 아닌 신차 발표가 TV홈쇼핑 방송을 통해 이루어지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28일 오쇼핑에 따르면 10월 7일 방송은 1부 신차발표회와 2부 판매방송으로 구성되며, 가수 브라이언이 사회를 맡는다. 이번 '2021년형 티볼리 에어'의 가장 큰 특징은 최근 코로나 시대에 각광을 받고 있는 '차박'에 최적화 되어있다는 점이다. 1.5리터 터보 가솔린 엔진에 동급 최대의 전장을 갖춘 것을 물론, 중형 SUV보다도 훨씬 큰 720리터의 트렁크 용량을 갖추고 있어 소형 SUV 대비 최대의 적재공간을 자랑한다. 2열 시트를 접으면 신장 185㎝의 성인도 차박이 가능할 만큼 넉넉하다.

    CJmall에서는 10월 5일까지 사전 상담예약을 접수 받는다. 이 기간 중 예약한 고객에게는 추첨 통해 롯데 속초리조트 숙박권(10명)을 제공하며, 최종 출고 시에는 10만원 할인혜택도 받을 수 있다. 또 7일 방송 중 상담예약을 남긴 고객에게는 추첨을 통해 롯데 시그니엘 숙박권(5명)을 제공하며, 상담을 통해 차량을 출고하는 고객 전원에게는 커플 캠팽체어, 테이블 겸용 폴딩박스, LED 멀티랜턴 등으로 구성된 40만원 상당의 캠핑패키지가 제공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