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평균 10% 이상 지속 성장
  • ▲ ⓒ야놀자
    ▲ ⓒ야놀자
    야놀자가 지난해 인수한 국내 최대 특급호텔 및 파인 다이닝 예약 플랫폼 데일리호텔이 1년만에 급속한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16일 업계에 따르면 지난 해 9월 야놀자에 인수된 데일리호텔의 월 거래액은 야놀자 인수 전과 비교해 86% 증가했다.

    코로나19가 확산된 3월 이후에도 매월 평균 10% 이상 상승하고 있다.

    여행이 주춤했던 8월의 월간 순 이용자 수(MAU)와 일간 순 이용자 수(DAU)도 전년 동기 대비 각각 11.9%, 21.8% 증가하는 등 꾸준히 성장하고 있다.

    지난 1년 간 데일리호텔의 국내 인벤토리(제휴업체 수)는 202% 증가했다.

    독보적인 프리미엄 여가 플랫폼의 입지를 공고히 하기 위해 국내 모든 특1급호텔을 입점시키고, 고급 풀빌라를 중심으로 펜션 인벤토리도 150% 늘렸다.

    동기간 중 파인 다이닝 레스토랑의 제휴점 수도 44% 증가하는 등 제휴 인벤토리의 확대가 성장에 큰 영향을 미친 것으로 분석된다.

    지난 7월 오픈한 레저 카테고리 역시 월평균 200%의 거래액 성장률을 보이고 있다.

    조영란 데일리호텔 마케팅팀장은 "야놀자 인수 이후 프리미엄 상품군의 확대와 플랫폼 고도화를 통해 다양한 고객층을 아우르는 토털 패키지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됐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