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산관리부터 100년 행복 솔루션까지 담아고객뿐 아니라 일반인도 제공…공개형 운영
  • ▲ 하나은행은 22일 고객과의 온라인 소통을 강화하기 위해 삶의 품격을 더하는 '하나원큐 M'웹진을 창간했다. ⓒ하나은행
    ▲ 하나은행은 22일 고객과의 온라인 소통을 강화하기 위해 삶의 품격을 더하는 '하나원큐 M'웹진을 창간했다. ⓒ하나은행
    하나은행은 22일 고객과의 온라인 소통을 강화하기 위해 삶의 품격을 더하는 '하나원큐 M'웹진을 창간했다.

    하나원큐 M은 부동산, 세무, 투자, 금융 등 '똑똑한 자산관리'부터 은퇴설계, 건강, 라이프 등의 '100년 행복 솔루션'까지 유용한 전문가 칼럼과 영상 콘텐츠를 담았다. 

    특히 부동산 투어는 현장을 느낄 수 있는 영상 콘텐츠로 전문가의 분석과 함께 시의성 있는 정보를 전달한다. 또 은퇴관리 노하우, 세무, 상속·증여, 미술품 시장 등 다양한 자산관리 콘텐츠와 취미, 건강, 여행, 미식 등의 라이프 스타일 콘텐츠를 '깊이, 현명하게', '같이, 기쁘게', '오래, 행복하게' 세 가지 테마로 구성했다.

    하나원큐 M은 다양하고 전문적인 정보를 고객뿐만 아니라 일반인에게도 제공하기 위해 별도 로그인이 필요치 않은 공개형으로 운영된다. 모바일, 태블릿, PC 등 어디서든 최적화된 반응형 인터페이스를 채택해 사용자의 접근성과 편리성을 높였다.

    지성규 하나은행장은 "비대면 콘텐츠 수요가 증가하는 트렌드에 맞춰 다양한 금융 정보를 온라인에서 제공하겠다"며 "하나원큐 M이 고객의 삶을 더욱 풍성하고 가치 있게 만드는 커뮤니케이션 수단으로 활용될 것"이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