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민금융상품 기획·관리 기능 강화상반기 정기 인사 단행…4명 승진
  • 서민금융진흥원은 2021년 조직개편 및 상반기 정기인사를 18일 단행했다.

    조직개편은 ▲서민금융 제도 수요 증가에 따른 서민금융상품 기획·관리 기능 강화 ▲앱, 홈페이지 등 서민금융 비대면 서비스의 혁신 추진 ▲불법사금융 등 소비자 보호 강화 등이 핵심이다. 

    기존 금융본부를 ‘금융사업본부’와 ‘금융지원본부’로 분리하고 금융사업본부 내 ‘금융기획부 상품기획팀’을 신설해 서민금융업무 확대에 효과적으로 대응할 수 있도록 했다. 

    또한 비대면 서민금융 채널 강화 및 소비자보호를 위해 ‘사이버금융부’를 신설했다. 컨설팅취업부를 고객컨설팅부로 개편하고 신용·부채관리컨설팅팀을 신설, 금융생활에 어려움을 겪는 서민금융 이용자에 대한 사후관리 업무를 강화한다.

    서민금융진흥원은 고객 중심 서비스 혁신을 보다 세밀화하고 지속적으로 추진·강화하기 위해 기존 3본부 22개팀에서 4본부 32개팀으로 팀을 세분화시켰다.

    상반기 정기 인사도 단행했다. 1급 1명과 2급 3명을 승진시켰으며, 팀장 및 부장급 총 21명을 전보 발령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