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관장 에브리타임 모델로 ‘송강’ 발탁동서식품, ‘맥심 플랜트’ 오픈 3주년 맞이 이벤트 진행롯데제과 ‘꼬깔콘 빼빼로’ 출시
  • ▲ ⓒ미스터피자
    ▲ ⓒ미스터피자
    ◇ 미스터피자, 로스트아크 제휴 ‘미스터 모코코 세트’ 출시

    미스터피자가 스마일게이트RPG의 핵앤슬래시 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로스트아크와 손잡고 ‘미스터 모코코 피자 세트’를 출시한다. 로스크아크 모험가(유저)를 위한 구성으로, 하프앤하프 피자와 치즈볼(5개), 음료를 한 박스에 담았다.

    치즈볼은 미스터 모코코 세트를 통해 최초로 선보이는 사이드 메뉴 신제품이다. 오븐에 구워 기름기를 뺀 쫄깃한 맛이 특징이다.  이와 함께 로스트아크 대표 캐릭터인 모코코로 꾸며진 피자박스에는 미스터 모코코 세트 출시 기념 게임 아이템 쿠폰이 동봉된다.

    피자는 3종으로 ‘쉬림프&콘치즈’, ‘햄벅&페퍼로니’, ‘포테이토&칠리치킨’ 중 하나를 선택할 수 있다.

    미스터피자 주문 시 제공되는 스페셜 쿠폰은 로스트아크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게임 아이템 및 화폐 보상으로 교환 가능하다.
  • ▲ ⓒCJ프레시웨이
    ▲ ⓒCJ프레시웨이
    ◇ CJ프레시웨이, ‘동종업계 최초’ 일반 가정 식문화 교육 나선다

    CJ프레시웨이는 지난 14일과 15일 서울 상암사옥 2층 아이누리 키키존에서 ‘우리 집 식탁에서 떠나는 감정 여행’이라는 주제로 아이누리 키키존 체험단을 진행했다. 아이누리 키키존 체험단은 서울 상암 사옥 내 위치한 아이누리 키키존에서 진행되는 가족 체험 프로그램이다.

    그간 코로나19 확산으로 인해 제한됐던 교육을 비대면(Un-tact) 시대에 맞춰 온라인으로 전환해 시행했다.

    이번 체험단은 업무협약을 맺은 서울국공립어린이집연합회 가정을 대상으로 사전 신청을 받아 총 69개 가정이 참여했으며 이 중에는 비 고객사(어린이집) 소속 일반 가정도 포함됐다.

    그간 식자재 유통 업체의 경우 서비스의 일종으로 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해왔지만 대상이 고객사로 한정돼왔다. CJ프레시웨이는 아이누리 키키존 체험단의 일반 가정 참여를 확대할 계획이다.

    4월 아이누리 키키존 체험단은 ‘우리 집 식탁에서 떠나는 감정 여행’이라는 주제로 진행됐다. 아이들과 학부모들은 사전 안내를 받아 식자재를 준비하고 키즈 전담 영양사 및 셰프와 온라인을 통해 소통하며 교육에 참여했다.

    코로나19로 자유롭게 놀지 못하는 답답함을 담아 오이를 두드리며 오이김치를 만들고, 서로의 얼굴을 바라보며 고마운 마음을 전하기 위해 얼굴 비빔밥을 만들었다.
  • ▲ ⓒ제너시스비비큐
    ▲ ⓒ제너시스비비큐
    ◇ "BBQ앱서 배달비 지원받고 멘보샤까지 즐기자"

    제너시스비비큐가 다음달 16알까지 BBQ앱(자사앱)에서 ‘배달비 2천원 지원’ 및 ‘통새우 멘보샤’ 증정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BBQ 자사앱을 통해 배달 주문 시 최종 결제 금액에서 기본 배달료 2000원이 자동으로 할인 적용된다. 여기에 ‘통새우 멘보샤 2개’ 증정 쿠폰이 제공된다. 

    한편, BBQ는 자사앱 주문 고객에게 ‘플레이스테이션5(PS5)’ 자동 응모권과 BBQ 마스코트인 ‘치빡이 마스크(KF94)’를 증정하는 이벤트를 이달 30일까지 진행중이다.
  • ▲ ⓒ롯데제과
    ▲ ⓒ롯데제과
    ◇ 롯데제과 ‘꼬깔콘 빼빼로’ 출시

    롯데제과가 ‘크런키 빼빼로’에 이은 이색 컬래버 제품 2탄 ‘꼬깔콘 빼빼로’를 선보였다. ‘꼬깔콘’의 바삭한 식감과 고소한 맛을 살렸다는 설명이다.

    이 신제품은 ‘꼬깔콘’을 그대로 사용해 씹었을 때 바삭한 식감이 좋고, 겉에 코팅된 옥수수 맛 크림이 ‘빼빼로’ 막대 과자의 고소함을 한 층 풍부하게 만들어준다는게 롯데제과측 주장이다. 

    ‘꼬깔콘 빼빼로’ 제품 디자인은 컬래버레이션한 제품이 잘 들어날 수 있도록 ‘꼬깔콘’ 이미지를 전면에 사용하고 ‘소리까지 맛있다!’라는 ‘꼬깔콘’의 캐치프라이즈를 활용해 ‘소리까지 고소하다!’라는 콘셉트도 사용했다.

    이 신제품은 제품 간의 컬래버레이션으로 출시된 두 번째 이색 빼빼로 제품이다. 첫 번째 컬래버 제품 ‘크런키 빼빼로’는 출시 6개월만에 150억원의 매출고를 올리는 등 빼빼로의 지난해 매출 성장을 견인했다.

  • ▲ ⓒ동서식품
    ▲ ⓒ동서식품
    ◇ 동서식품, ‘맥심 플랜트’ 오픈 3주년 맞이 이벤트 진행

    동서식품은 서울 한남동에 위치한 맥심 브랜드 체험 공간인 ‘맥심 플랜트’ 오픈 3주년을 기념해 오는 5월18일까지 방문고객 대상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번 이벤트는 맥심 플랜트의 친환경 운영 정책을 반영해 ‘업사이클링’(Upcycling)과 ‘에코 프렌들리’(Eco-Friendly)를 주제로 기획됐다. 이벤트 기간 동안 맥심 플랜트에서 제조 음료 또는 원두를 구매한 고객 전원에게 맥심 플랜트에서 커피를 추출하고 남은 커피박으로 만든 커피 연필을 증정한다.

    맥심 플랜트에서는 이외에도 지난 해 말부터 매장 내 플라스틱 빨대 대신 대나무 섬유로 만든 친환경 빨대를 도입했다.  지난 13일부터는 개인 텀블러를 가져온 고객에게 잔당 500원의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등 친환경 운영 정책을 실시하고 있다.

     

  • ▲ ⓒ스타벅스코리아
    ▲ ⓒ스타벅스코리아
    ◇ 스타벅스, 재능기부 카페 11호점 오픈

    스타벅스커피코리아는 기존 순천YMCA가 운영해 왔던 NO 플라스틱 카페(전라남도 순천시 중앙3길 3 순천YMCA 건물 1층)를 스타벅스 재능기부 카페 11호점으로 새롭게 단장해 오픈한다.

    오픈 기념식에는 송호섭 스타벅스커피코리아 대표이사와 순천시 허석 시장, 순천YMCA신택호 이사장, 스타벅스 협력사인 디자인 어반 노대석 대표 등이 참석해 재능기부 카페 11호점의 새로운 출발을 함께 축하했다.

    스타벅스 재능기부 카페는 청소년, 어르신, 장애인, 다문화가족, 취약계층 여성들이 근무하는 지역사회 기관의 노후된 카페 등을 대상으로 시설 및 인테리어 리노베이션, 바리스타 교육, 매장 운영 노하우 등을 전수하는 사회공헌 프로그램이다.

    이번 재능기부 카페 11호점인 'NO 플라스틱 카페'는 그동안에도 NO 플라스틱 캠페인에 동참하며 매장에서 일회용컵을 사용하지 않는 친환경 카페로 운영돼 온 바 있다. 앞으로도 지역사회에 지속가능한 친환경 활동을 지속 이어 나가면서, 청년 고용 확산을 위해서도 노력해 나갈 예정이다.

    스타벅스는 바리스타 교육과 함께 커피 기구를 비롯한 오픈 준비에 따른 모든 제반 비용을 지원하고, 협력사인 디자인어반(인테리어), 호진이엔지(전기시설), 조은주비산업(배관설비), 한국공조에스에이(냉난방시설), 가나기획(간판)이 용역 제공을 통해 서로의 전문 분야에서 역량을 살리는 재능 기부 활동에 동참했다.

    오픈식에 맞춰 스타벅스는 특별 제작한 텀블러 100개를 재능기부 카페 11호점 운영을 위해 기부했다. 
  • ▲ ⓒKGC인삼공사
    ▲ ⓒKGC인삼공사
    ◇ 정관장 에브리타임 모델로 ‘송강’ 발탁

    KGC인삼공사가 정관장 에브리타임 모델로 배우 송강을 선정했다.

    각종 드라마에서 젊고 활력 있는 모습을 보여준 송강을 통해 MZ세대에게 힘이 되어주는 브랜드 메시지를 전달할 계획이다.

    KGC인삼공사는 송강을 내세워 ‘힘내고 싶은 모든 순간, 정관장 에브리타임’이란 메시지를 담은 디지털 광고 영상을 최근 공개했다. 영상에서는 정관장 에브리타임과 함께라면 가능한 상황들을 유쾌하게 풀어냈다.

    정관장 직영 온라인몰인 ‘정관장몰’에서는 디지털 광고와 함께 ‘에브리타임 정해주는 남자’ 댓글 이벤트도 진행한다. 당첨자에게는 ‘송강 에브리타임 캘린더’와 ‘정관장 에브리타임 5포’ 등 다양한 경품을 제공한다.
  • ▲ ⓒ풀무원식품
    ▲ ⓒ풀무원식품
    ◇ 풀무원, 톱배우 조인성과 '정백홍' 흥행몰이 나서

    풀무원식품은 로스팅 라면 ‘자연은 맛있다 정백홍’과 tvN 어쩌다 사장과 연계한 푸티지(Footage) 광고를 공개했다.

    푸티지 광고는 드라마나 예능 프로그램의 영상을 재편집해 광고로 활용하는 기법으로, 익숙한 장면을 통해 고객에게 보다 친근하게 다가갈 수 있다는 설명이다.

    풀무원은 최근 2030 세대에게 큰 인기를 얻고 있는 tvN 예능 어쩌다 사장에서 배우 조인성이 ‘홍면’을 먹는 장면을 재편집해 푸티지 광고를 제작했다.

    이번 광고는 배우 조인성이 점심 메뉴로 라면을 제안하며 ‘홍면’을 직접 끓이고 맛보는 모습을 담고 있다. 진한 국물을 먼저 마신 후 끊기지 않는 면치기를 맛있게 선보이는 조인성의 모습을 보여준다. 고온 로스팅 공법으로 맛은 깊게 국물은 진하게 만들었다는 메시지를 전하며 풀무원 라면만의 차별점을 부각했다.

  • ▲ ⓒKT&G
    ▲ ⓒKT&G
    ◇ KT&G, 릴 하이브리드 2.0 전용 '믹스 샤인' 출시

    KT&G가 궐련형 전자담배 '릴 하이브리드 2.0의 전용스틱 신제품 '믹스 샤인'을 출시한다. 믹스 샤인은 담배 본연의 맛을 원하는 소비자들을 위해 일반 궐련의 풍미를 구현한 제품으로 '슈퍼 탄소 필터'를 적용한 것이 특징이다.

    패키지는 '믹스(MIIX)' 브랜드 고유의 'X'자 패턴을 적용해 모던함을 표현했다. 골드 계열 색상으로 풍부한 느낌의 제품 특성을 강조했다. 믹스 샤인의 판매 가격은 갑당 4500원이다. 신제품 출시로 믹스의 제품군은 총 9종으로 확대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