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준며들었다"… CU, 카페사장 최준 CAFE GET 광고모델 발탁 홈앤쇼핑, '노란우산 꿀템 기획전' 진행… 20% 할인
  • ◇ "준며들었다"… CU, 카페사장 최준 CAFE GET 광고모델 발탁 

    CU가 '카페사장 최준'으로 인기를 끌고 있는 개그맨 김해준을 즉석원두커피 브랜드 'CAFE GET'(카페 겟)의 광고모델로 발탁했다.

    개그맨 김해준은 유튜브 채널 피식대학에서 ‘카페사장 최준’이라는 캐릭터로 활약하고 있다. 카페사장 최준은 '준며든다(최준+스며든다)'는 신조어를 만들어낼 만큼 MZ세대 사이에서 인기가 높다.

    김해준은 총 3편의 광고에서 CAFE GET의 사장으로 분해 열대우림 동맹 인증(Rain Forest Alliance·RFA)을 받은 친환경 원두와 텀블러 이용 캠페인 등을 소개한다. 카페사장 최준의 유행어인 '철이 없었죠' 등을 자연스럽게 녹여내 광고에 재미를 더했다.

    CU가 개그맨 김해준을 CAFE GET의 모델로 선정한 것은 최근 즉석원두커피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MZ세대를 공략하기 위해서다.

    CU의 즉석원두커피 연령대별 매출 비중을 살펴보면 3년 전인 2018년에는 39.8%에 머물렀던 20~30대 고객 비중은 2019년 42.2%, 2020년 46.5%로 꾸준히 신장해 올해 1분기에는 전체 매출의 절반(48.2%) 수준으로 늘어났다.

    20~30대 고객의 이용률이 높은 구독 쿠폰 서비스에서도 가장 구독자 수가 많은 카테고리로 즉석원두커피가 꼽혔다.
  • ⓒ홈앤쇼핑
    ▲ ⓒ홈앤쇼핑
    ◇홈앤쇼핑, '노란우산 꿀템 기획전' 진행 … 20% 할인
     
    홈앤쇼핑이 오는 27일까지 '홈앤쇼핑-노란우산 꿀템 기획전'을 진행한다.

    홈앤쇼핑은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해 어려움을 겪고 있는 소상공인 사업자 판로확대와 가정의 달을 맞아 고객들의 쇼핑혜택을 확대하기 위해 이번 기획전을 기획했다고 설명했다.

    기획전은 중소기업중앙회가 운영하는 노란우산에 가입한 소기업·소상공인 중 홈앤쇼핑에 입점한 70여개 업체 1000개 이상의 상품으로 진행된다. 기존 텐텐 프로모션(10%할인+10%적립)에 최대 10% 추가 할인된 20% 할인 혜택과 10% 적립도 받을 수 있다. 상품 구매 시 추첨을 통해 커피쿠폰 지급 이벤트도 진행된다.

    1주차(5월3~10일)는 '가정의 달 선물', 2주차(13~20일)는 '알뜰살뜰 슈퍼마트전', 마지막 3주차(20~27일)는 '숨어있는 인기상품'을 테마로 진행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