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25, 코로나19 자가검사키트 판매BBQ, 페이코인 프로모션 진행홈플러스, 저당 멀티쿠커 헤셋 퀵팟 선봬
  • ▲ ⓒGS25
    ▲ ⓒGS25
    ◇ GS25, 코로나19 자가 검사 키트 판매

    편의점 GS25가 코로나19 자가검사키트(이하 '검사 키트') 2종에 대해 오늘(5일)부터 시범 판매를 시작한다. 오는 7일부터는 GS25, GS수퍼마켓, 랄라블라 매장에서 검사 키트 구매가 가능하다.

    검사 키트는 15~30분 내 간단한 방법을 통해 스스로 코로나19 감염 가능성을 알아볼 수 있는 체외 테스트기로 의료기기 판매 허가를 취득한 GS25 약 2,000여 점포에서 판매된다.

    판매하는 상품은 에스디바이오센서의 ‘SD)코비드19자가검사'(1입)와 휴마시스의 '휴마시스)코비드19홈테스트'(1입) 두 가지다. 가격은 각각 9000원, 1만 원이며 통신사 할인도 적용된다.

    ‘SD)코비드19자가검사’는 △멸균 면봉 △추출 용액 △디바이스 등의 구성품으로 이뤄졌고 세계보건기구(WHO) 긴급 사용 승인과 식품의약품안전처(KFDA)로부터 내수용 허가 승인을 완료한 제품이다.

    사용 방법은 멸균 면봉을 통해 비강 안쪽에서 검체(분비물)를 채취한 후 추출 용액과 검체를 혼합한다. 이후 디바이스에 검체액(검체+추출 용액)을 3방울 정도 떨어뜨리면 30분 내 테스트기에 표시되는 선의 개수에 따라 감염 가능성이 있는 지 여부를 알 수 있다. ‘휴마시스)코비드19홈테스트(1입)’ 상품도 유사한 단계를 거쳐 감염 가능성 확인이 가능하다.

    단, 전문가들은 이런 간이 검사 키트가 코로나19 감염 가능성을 알아보는 보조적 자가 테스트 의료기기일 뿐이며 호흡기 감염 증상이나 감염이 의심되는 경우에는 반드시 'PCR(Polymerase Chain Reaction.중합효소연쇄반응)' 검사를 받아야 한다고 충고했다.

    GS리테일 관계자는 “도서 산간 지역 등 보건 의료 사각지대의 공백을 메우고자 이번 코로나19 자가 검사 키트를 도입했다”며 “앞으로도 국민의 건강 증진과 생활 안전 플랫폼의 사회 공헌 역할을 강화해 갈 것”이라고 밝혔다.
  • ▲ ⓒ홈플러스
    ▲ ⓒ홈플러스
    ◇ 홈플러스, 저당 멀티쿠커 헤셋 퀵팟 선봬 

    홈플러스는 터치 한 번으로 20여종의 요리를 할 수 있는 저당 멀티쿠커 ‘헤셋 퀵팟’을 유통 업계 단독으로 선보인다.

    이 상품은 최근 집에서 다양한 요리를 즐기는 사람들이 늘어나며 관련 상품의 인기가 높아진 것을 확인한 홈플러스가 협력업체인 'JJINC(제이제이아이앤씨)'와 공동 기획했다.

    아마존의 블랙프라이데이 베스트 셀링 아이템인 ‘인스턴트팟’을 국내 정서에 맞춰 출시한 상품으로 다양한 요리를 할 수 있는 ‘멀티쿠커’다.

    가장 큰 장점은 국이나 찌개, 조림, 케이크 등 레시피 북에 포함된 20여종의 요리를 터치 한 번으로 완성할 수 있다. 특히 삼계탕부터 갈비찜이나 해물찜, 보쌈, 케이크에 이르기까지 조리 과정이 까다로운 요리들은 물론 미역국, 파스타 등 간편한 요리까지 재료 투입 후 조리 기능만 선택하면 만들 수 있다. 이로 인해 요리를 잘 하지 못하더라도 단시간에 완성도 높은 밥상을 차릴 수 있다.

    또한 5L의 넉넉한 용량으로 여러 사람이 먹을 수 있는 요리를 한 번에 할 수 있고 조리 버튼을 눌러 놓고 외출이나 다른 집안일을 할 수도 있어 늘어난 실내 생활에 지친 소비자들에게 여가 시간을 만들어 준다.

    이 밖에도 건강한 먹거리에 대한 인기가 높아짐에 따라 ‘저당밥’을 할 수 있는 기능도 갖췄다. 내솥에 ‘저당 트레이’를 얹은 후 씻은 쌀을 담고 적당량의 물을 넣고 저당 밥 취사 버튼을 누르면 간편하게 저당밥이 완성된다. 취사 과정에서 당질이 포함된 밥물을 배출해 일반 밥보다 탄수화물 함량을 대폭 낮춘 밥을 만들 수 있다.

    헤센 퀵팟은 전국 홈플러스 매장과 홈플러스 온라인에서 7만9,900원에 판매한다.
  • ▲ ⓒ제너시스비비큐
    ▲ ⓒ제너시스비비큐
    ◇ BBQ, 페이코인 프로모션 진행

    제너시스비비큐는 오는 6일 BBQ앱(자사앱)에서 ‘페이코인(PCI)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BBQ의 ‘페이코인 프로모션’은 페이백 형식으로 진행되며 6일 하루 동안 BBQ앱에서 ‘황금올리브치킨’, ‘황금올리브치킨 반반’, ‘오리지날 양념 치킨’, ‘황올한 깐풍치킨’을 페이코인(PCI)으로 결제 시 최종 결제액에서 1PCI를 제한 나머지 페이코인을 환급받을 수 있다.

    다날핀테크에서 발행하는 암호화폐인 페이코인은 현재 BBQ앱 내 결제 수단 중 하나로 현금처럼 사용이 가능한 간편 결제 코인이다. 페이백되는 페이코인에 대한 환율은 이벤트 당일의 결제 시점 기준으로 적용되며 1인당 최대 2만원까지 페이코인을 돌려받을 수 있다.

    한편 최근 코인열풍으로 MZ세대의 암호화폐에 대한 관심도가 증가하고 있는 가운데 BBQ는 지난 달에도 BBQ앱에서 페이코인 페이백 이벤트를 진행한 바 있다.

    단 하루 동안 진행된 해당 이벤트를 통해 자사앱 가입자 수가 평소 대비 10배가량 증가하고 주문량도 100배 이상 늘어나는 등 폭발적인 반응을 얻은 바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