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업장 안전향상·최신 진단기술 발굴 업무협약 체결맞춤형 안전관리 자문-국내 全생산기지 안전관리시스템 진단 협업
  • 사업장 안전향상 및 최신 진단기술 발굴을 위한 업무협약식 모습 ⓒ가스안전공사 제공
    ▲ 사업장 안전향상 및 최신 진단기술 발굴을 위한 업무협약식 모습 ⓒ가스안전공사 제공
    한국가스안전공사(사장 임해종)와 롯데케미칼(대표이사 김교현)이 석유화학시설 안전 강화를 위해 기술협력에 나선다.

    21일 가스안전공사에 따르면 양사는 지난 20일 롯데월드타워에서 사업장 안전향상 및 최신 진단기술 발굴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양사는 이날 협약을 통해 기술지원과 인적교류를 바탕으로 ▲사업장 안전진단 컨설팅 ▲최적의 설비관리시스템 구축 ▲안전 관련 실무교육 등의 협력체계를 구축하기로 했다.

    가스안전공사는 안전 관련 조직·표준·시스템 전반에 대한 자문 및 선진 관리기법 교육 등을 제공해 롯데케미칼의 안전관리 역량 강화와 사업장 사고예방에 기여할 계획이다.

    롯데케미칼은 한국가스안전공사의 폭넓은 진단을 통해 여수·대산·울산공장의 설비 및 관리시스템을 개선 및 보완하고 사업장의 실질적인 안전성 확보에 나서게 된다.

    허영택 가스안전공사 기술이사는 “이번 업무협약이 공사가 보유한 석유화학시설과 관련한 여러기지 진단기법을 활용해 롯데케미칼의 안전성향상에 필요한 기반을 마련함과 동시에 공사의 핵심가치인 국민안전에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평가한다”며 “롯데케미칼의 실질적 안전수준 향상을 위해 공사도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김연섭 롯데케미칼 ESG경영본부장은 "양사 간 협력을 통해 안전관리 역량 강화를 속도감 있게 추진하고 업그레이드된 규정과 시스템을 글로벌 사업장으로 적용해나갈 계획”이라며 "2021년을 가장 안전한 기업의 원년으로 삼아 안전이 최우선 시 되는 근무환경 조성은 물론 석유화학산업의 안전선진화에 기여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