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뉴데일리
    ▲ ⓒ뉴데일리

    신한카드가 오픈뱅킹 시장에서 주도권을 잡아가고 있다.
     
    신한카드는 카드사 오픈뱅킹 개시에 발맞춰 차별화된 서비스를 론칭한지 이틀만에 가입고객 10만명을 돌파했다고 2일 밝혔다.
     
    신한카드는 그 동안 충실한 사전 준비를 통해 계좌간 송금 서비스를 오픈했다. 모든 카드사의 청구대금 결제일을 미리 알려주는 ‘카드 결제일 알림 서비스’와 고객 본인 계좌로 잔액을 모을 수 있는 ‘결제계좌 잔액 보충 서비스’와 같은 차별화된 서비스를 선보여 고객의 호응을 이끌어냈다.
     
    특히, 체크카드를 쓰는 MZ세대 고객 중심으로 호응도가 매우 높다. 체크카드는 은행계좌에 연결돼 있어 은행앱과 카드앱을 번갈아 가며 이용해야 했다. 하지만 이번 오픈뱅킹 도입으로 신한페이판에서 계좌잔액을 조회, 송금하면서 동시에 결제도 진행할 수 있다.
     
    한편, 신한카드는 6월 한달간 론칭 이벤트를 진행한다. 스타벅스 아메리카노 쿠폰 증정을 비롯해 750만원 상당의 골드바(100g) 1명, 맥북에어(256GB) 2명, 에어팟 5명, 신세계 상품권 5만원권 70명, 모바일 문화상품권 3만원권 200명, BBQ 치킨 쿠폰 400명 등을 지급할 예정이다.
     
    신한카드는 고객의 높은 호응도를 감안해 신한페이판 오픈뱅킹을 통해 송금 진행 시 송금수수료 없이 무제한으로 이용할 수 있는 서비스를 6월 한달간 우선 제공하고, 순차적으로 늘려나갈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