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지만 의미 있는 친환경 생활습관 실천 독려밀리의 서재 통해 전자책 무료 배포 전국 아동복지시설에 종이책 5000여 권 기부 예정
  • ▲ ⓒ한국P&G
    ▲ ⓒ한국P&G
    한국P&G가 아이들의 눈높이에서 환경 보호의 중요성을 쉽고 재밌게 풀어낸 환경 동화책 2권을 출시했다고 9일 밝혔다. '우리집이 물에 잠겼어요'와 '이미 가진 건 또 사지 않아요' 등 2권이다.  환경NGO인 WWF코리아와 자원순환사회연대의 전문적인 감수를 거쳐 완성됐다. 

    이번 환경 동화책 출간은 한국피앤지에서 진행하는 다양한 환경 지속가능성 관련 소비자 인식 제고 활동의 일환으로 기획됐다.

    어린이들에게 환경 보호의 중요성을 이해하기 쉽게 설명하고, 가족 구성원 모두가 함께 구체적 실천 방안에 대해 이야기 나누며 친환경 생활습관을 형성할 수 있도록 돕겠다는 취지다. 

    환경 동화책 우리집이 물에 잠겼어요는 폭우, 산사태, 폭염을 야기하는 기후 변화와 그 원인을 아이들의 눈높이에서 알려주고, 찬물 세탁, 자원 절약 등 일상 속에서 탄소 발자국을 줄일 수 있는 다양한 방법을 소개한다.

    이미 가진 건 또 사지 않아요는 일회용품이 야기하는 문제점, 재활용과 자원순환의 중요성, 그리고 버려진 물품을 모아 새로운 물건으로 재탄생시키는 ‘새활용’의 개념을 이해하기 쉽게 설명하고 있다.

    두 권의 동화책은 모두 온라인 독서 플랫폼 ‘밀리의 서재’에 전자책(e북)으로 무료 배포된다. 계정만 있으면 별도의 구독 절차 없이 누구나 자유롭게 열람 가능하다. 특별 제작된 약 5000부의 종이책은 사회복지법인 아이들과미래재단을 통해 아동복지 및 교육시설에 기부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