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모레퍼시픽그룹 2021년 2분기 경영 성과매출 1조3034억원, 영업이익 1046억원온라인, 해외 시장 성장 견인
  • 아모레퍼시픽그룹은 올해 2분기 매출과 영업이익이 1조3034억원, 1046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각각 10.4%, 188.5% 증가했다고 28일 밝혔다.

    아모레퍼시픽 관계자는 “올해 2분기 아모레퍼시픽그룹은 제품 경쟁력을 강화하고 온라인 채널에서 높은 성장세를 유지하며 국내와 해외 매출이 모두 성장하는 성과를 거뒀다”면서 “특히 코로나19 델타 변이 확산으로 혼란이 가중된 해외 시장에서도 온라인 채널의 선전에 힘입어 아모레퍼시픽 해외 매출이 10% 가까이 성장하는 성과를 이뤄냈다”고 설명했다.

    주력 계열사인 아모레퍼시픽은 전년 동기 대비 11.5% 증가한 1조1767억원의 매출과 158.9% 증가한 912억원의 영업이익을 거뒀다.

    아모레퍼시픽 국내 사업의 경우 13% 증가한 7418억원의 매출과 62.3% 증가한 821원의 영업이익을 나타냈다. 해외 사업 매출은 4452억원으로 9.8% 성장했으며 94억원의 영업이익을 거둬 흑자로 전환했다.
    국내 시장에서는 럭셔리 브랜드와 온라인 채널이 전체 매출을 견인했다. 무엇보다 국내 온라인 채널 매출이 약 40% 이상 성장했다. 해외 시장은 아시아를 중심으로 북미와 유럽 등 대부분의 지역에서 매출이 성장하는 성과를 거뒀다. 주요 국가 중심으로 온라인 채널 성장이 지속되고 비용 효율화가 진척되며 수익성 또한 대폭 개선됐다.

    주요 자회사들은 온라인 매출 확대와 지속적인 채널 효율화로 인해 수익성이 개선되는 흐름을 보였다. 이니스프리는 올 2분기 매출이 879억원으로 0.5% 감소했지만 영업이익은 57억원으로 흑자전환했다. 에뛰드의 경우 262억원으로 매출이 11.4% 감소했고 15억원의 손실을 기록했다.

    에스트라의 매출은 338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23.4% 증가했고 영업이익도 29억원으로 29.5% 늘었다. 아모스프로페셔널의 경우 매출과 영업이익 163억원, 33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5.1%, 16.3% 감소했다. 같은 기간 오설록의 매출은 143억원으로 전년 보다 50% 증가했고 6억원의 영업이익을 거두며 흑자전환했다.

    올해 하반기에도 아모레퍼시픽그룹은 강한 브랜드 육성 및 디지털 대전환, 사업 체질 개선의 경영전략을 추진할 계획이다.

    이를 위해 브랜드의 고유 가치와 시대정신을 반영한 ‘엔진 프로덕트(Engine Product)’를 육성하고, 국내외 디지털 플랫폼과의 협업을 가속화해 온라인 채널의 성장세도 이어나갈 계획이다. 이밖에 수익성 개선을 위한 사업 체질 개선 작업도 지속하며, 건강기능식품과 더마 코스메틱 등 신성장 동력도 육성해나갈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