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공유하기

로고

[삼성 갤럭시 언팩] '갤Z플립3', 세련美에 프리미엄 성능 'UP'

7가지 색상과 다양한 액세서리로 스타일 연출 가능
전작 대비 4배 큰 커버 디스플레이로 접은 상태에서도 사용성 편리
120Hz 주사율 디스플레이-스테레오 스피커로 멀티미디어 경험

입력 2021-08-11 23:07 | 수정 2021-08-11 23:39

▲ ⓒ삼성전자

삼성전자가 11일 '삼성 갤럭시 언팩 2021(Samsung Galaxy Unpacked 2021: Get ready to unfold)'을 온라인을 통해 개최하고 '갤럭시 Z 폴드3(Galaxy Z Fold3)와 '갤럭시 Z 플립3(Galaxy Z Flip3)'를 공개했다.

'갤럭시 Z 플립3'는 대담한 색상에 세련된 디자인, 프리미엄 성능이 특징이다. 이를 통해 사용자들에게 최상의 선택권을 제공한다는 계획이다.

색상은 크림(Cream), 그린(Green), 라벤더(Lavender), 팬텀 블랙(Phantom Black) 등 총 4가지로 출시된다. '갤럭시 Z 플립3'를 더 쉽게 휴대하거나 접을 수 있는 '링 그립(ring grip)'과 '스트랩 케이스(strap case)'도 함께 선보인다.

삼성전자는 더욱 다양한 선택의 폭을 제공하기 위해 그레이(Gray), 핑크(Pink), 화이트(White) 등의 색상 모델도 삼성전자 홈페이지에서 독점 판매할 계획이다.

'갤럭시 Z 플립3'에서 가장 눈에 띄는 변화는 전작 대비 4배 커진 커버 디스플레이다. 스마트폰을 열지 않아도 최대 8줄까지 알림이나 메시지를 확인할 수 있다. 위젯을 활용해 일정이나 날씨, 걸음 수를 확인하고, 스마트폰 색상과 어울리는 배경화면도 수시로 변경할 수 있다.

특히 커버 디스플레이에서 삼성 모바일 금융 플랫폼 '삼성 페이(Samsung Pay)'를 바로 실행해 결제할 카드를 선택하고, 오프라인 매장에서 간편하게 결제할 수 있다. '갤럭시 Z 플립3'는 일상의 순간을 더욱 쉽게 기록하고 공유할 수 있는 카메라 기능이 대폭 향상됐다.

'플렉스 모드'를 활용하면 두 손이 자유로워 더 멋진 셀피 촬영이 가능하며, 촬영 인원에 따라 자동으로 구도를 조절해주는 '자동 프레이밍(Auto framing)', 사진을 촬영하는 사람과 찍히는 사람이 동시에 프리뷰를 보면서 촬영할 수 있는 '듀얼 프리뷰(Dual preview)' 등을 지원한다.

또한 스마트폰을 열지 않아도 전원 버튼을 두 번 눌러 카메라를 실행해 커버 디스플레이로 자신의 모습을 확인하면서 촬영할 수 있는 '퀵샷(Quick shot)' 기능으로 사진 뿐 아니라 동영상 촬영도 가능하다.

'갤럭시 Z 플립3'는 초당 최대 120개의 화면을 보여주는 120Hz 가변 주사율의 디스플레이를 탑재해 인터넷 서핑이나 사진 공유 등 사용자가 보는 콘텐츠에 따라 최적화된, 매끄럽고 부드러운 보는 경험을 제공한다.

업그레이드 된 스테레오 스피커와 '돌비 애트모스(Dolby Atmos®)' 지원으로 유튜브 동영상이나 TV쇼 등을 영화와 같은 사운드로 즐길 수 있다.

'갤럭시 Z 플립3'는 256GB 내장 메모리 모델로만 출시되며, 가격은 125만4천원이다. 크림, 그린, 라벤더, 팬텀 블랙, 그레이, 핑크, 화이트의 7가지 색상으로 출시된다. '갤럭시 버즈2'도 27일 출시되며, 가격은 14만9천원이다.
조재범 기자 jbcho@newdailybiz.co.kr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뉴데일리 댓글 운영정책

자동차

크리에이티비티

금융·산업

IT·과학

오피니언

부동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