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던킨 라이브" 미식 노마드 공략국내외 디자이너, 아티스트 아트 콜라보식문화 트렌드 선도 나선다
  • ⓒSPC그룹
    ▲ ⓒSPC그룹
    SPC그룹 계열사 비알코리아가 운영하는 던킨은 강남대로 중심에 플래그십 스토어 ‘던킨 라이브(Dunkin’ Live)’를 오픈했다고 25일 밝혔다. 

    ‘던킨 라이브’ 인테리어에는 미국의 유명 디자이너 ‘앤디 헤스(Andee Hess)’가 참여했다. 도넛의 기본 형태인 원형을 모티브로 탄생한 유연한 곡선 라인이 특징인 소프트 바이브 스타일로 트렌디함을 더했다는 설명이다. 

    그래픽 아티스트 그룹 ‘패턴 피플’이 작업, 부드러운 패턴이 돋보이는 ‘뮤럴(mural, 벽화) 인테리어’를 매장 벽면에 적용했다. 정면에는 갤러리를 연상시키는 초슬림 디지털 메뉴 보드를 비치했다.

    뉴욕, 서울 등에서 활동하는 세계적인 아티스트 김재용 작가의 대표 작품 ‘XXL Donut’과 작가가 새롭게 제작한 작품도 사용됐다. 아트 콜라보레이션 매장인 만큼, 작가의 유명 작품 ‘아트 도넛’을 형상화한 ‘자이언트 아트 베어 도넛’을 매일 한정으로 판매한다.

    던킨 라이브는 맛있는 음식을 찾아 다니는 ‘미식 노마드족’을 겨냥한 제품을 선보인다. 프리미엄 원료를 사용해 도넛, 푸드, 커피와 음료 등 모든 제품의 맛과 품질 향상에 집중했다.

    도넛의 경우  ‘생동감 있고, 살아있는 도넛의 맛’이라는 콘셉트를 적용했다. 매장 내 오픈 키친 형태의 ‘라이브 키친’에서 ‘오렌지 크루(셰프)’가 도넛을 직접 만들어 던킨만의 맛을 선보인다는 설명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