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더타운 활용해 BGF교육연구센터 똑같이 구현4단계 격상 후 전면 온라인 강의로 대체메타버스 편의점 CU제페토한강점서 팀워크숍 진행
  • ▲ ⓒBGF그룹
    ▲ ⓒBGF그룹
    BGF그룹이 코로나19의 장기화로 기업에서도 비대면 업무와 소통의 중요성이 커짐에 따라 메타버스(Metaverse) 가상현실 교육센터를 오픈했다고 12일 밝혔다.

    BGF그룹은 최근 메타버스 플랫폼인 게더타운(Gathertown)을 활용해 ‘BGF 가상현실 교육센터’를 열고 임직원 직무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BGF 가상현실 교육센터는 서울 혜화동에 위치한 BGF교육연구센터를 실제와 똑같이 구현한 온라인 공간이다. 강의장과 카페테리아, 야외공간까지 그대로 옮겨와 임직원들이 쉽고 편하게 이용할 수 있다.

    교육 과정 중 화상으로 음성과 시청각 자료를 지원함으로써 강의 및 발표, 실습도 실제 대면 교육과 동일하게 진행할 수 있다. 교육생들끼리 개별적인 대화도 가능하며 가상공간의 특성을 살려 휴식시간에는 온라인 게임도 즐길 수 있다.

    최근엔 올해 상반기 신입사원들을 대상으로 Pre-SC 교육을 진행했다. 생활 방역 지침 4단계 격상 이후 대면 집체 교육이 불가해지면서 모든 교육 과정을 메타버스를 활용한 온라인 강의로 전면 대체한 것이다.

    BGF그룹은 세계 최초의 메타버스 제휴 편의점인 ‘CU제페토한강점’에서 팀 단위 워크샵도 진행하고 있다.

    CU는 지난달 글로벌 메타버스 플랫폼인 제페토(ZEPETO)의 한강공원 맵에 가상현실 편의점 CU제페토한강점을 열었다. 고객들을 위한 새로운 마케팅 플랫폼을 임직원들을 위한 소통 장소로도 활용하고 있는 것이다.

    팀 단위 워크샵은 구성원 소통 강화, 일하는 방식의 변화, 업무 노하우 공유 등을 목표로 전국 현장 부서의 자율 신청을 받아 진행되는 리뷰 프로그램이다. 현재까지 총 20여 개 팀이 참여해 ‘OO가(이) 필요해’라는 주제로 자유롭게 모임을 가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