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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 '이마트 장보기' 오픈... e커머스 경쟁력 강화

네이버 이마트몰 장보기 14일 시작
신선식품 쓱배송, 네이버플러스멤버십 혜택 등
장보기 선택권 넓히고 신규유저 확보해 윈윈

입력 2021-10-14 09:14 | 수정 2021-10-14 09:14
네이버는 SSG닷컴과의 협업으로 네이버 이마트 장보기 서비스를 오픈한다고 14일 밝혔다. 이용자는 금일 저녁 7시부터 네이버 장보기 서비스에서 이마트몰 상품을 쓱배송 받아볼 수 있다.

이는 지난 3월 신세계그룹과 지분 교환을 통한 업무 협업의 일환으로 네이버 장보기 서비스의 경쟁력이 한층 강화될 것으로 전망된다.

네이버와 SSG닷컴은 ‘이마트몰 장보기 입점’을 통해 네이버 이용자들의 장보기 선택권을 넓히고 편의성을 강화하는데 집중한다. 이마트의 신선식품과 오반장, 피코크 등 인기 PB 상품과 특가 행사를 네이버에서도 동일하게 선보이며 인기 장보기 품목들을 할인가로 준비한 ‘네이버X이마트 국민템 행사’로 알뜰한 장보기 경험도 제공할 예정이다.

또한 전국에 위치한 네오 물류센터 및 이마트 P.P(Picking & Packing)센터를 통해 이용자가 원하는 배송 시간을 선택하는 쓱배송은 물론, 네이버페이 결제, 네이버플러스 멤버십을 통한 최대 8% 적립 혜택 등 이용자 편의와 혜택을 강화하여 온라인 장보기 시장에서 경쟁력을 갖춰 나갈 계획이다.

김평송 네이버 사업개발실 책임리더는 “네이버 장보기는 동네시장과 마트, 유기농 먹거리나 펫 전문몰 등 여러 제휴 파트너들과의 협업으로 이용자들의 다양한 장보기 니즈를 만족시키며 올 3분기 거래액은 전년 동기 대비 350% 늘어 빠르게 성장하고 있다”며 “쓱배송을 시작으로 양 사의 협업을 더욱 강화해 이마트 트레이더스 입점, 새벽배송 협업도 순차적으로 진행해 이용자 만족도와 플랫폼 경쟁력 향상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한편 네이버는 지난 3월 이마트 및 신세계그룹과 지분교환을 바탕으로 ‘지역명물 챌린지’ 프로젝트를 진행하는 등 온·오프라인 커머스 시너지를 위한 협업을 이어가고 있다.
김동준 기자 kimdj@newdailybiz.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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