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양한 사회혁신가에 투자해 소셜임팩트 창출2년간 활동비 지급 등 다양한 방법으로 지원5년 이내 100명 이상 사회혁신가 지원 목표
  • ⓒ카카오임팩트
    ▲ ⓒ카카오임팩트
    카카오의 기업 재단 카카오임팩트가 사회혁신가들을 지원하는 ‘카카오임팩트 펠로우십(이하 펠로우십)’ 시즌2를 공개했다. 펠로우십은 사람에 대한 투자를 통해 소셜임팩트를 창출하는 것을 목표로 ‘사회혁신가’를 선정해 지원하는 프로젝트다.

    카카오임팩트는 14일 카카오임팩트 펠로우십 시즌2 펠로우로 선정된 13명의 사회혁신가를 공개했다. 장애인, 환경, 정신건강 등 문제 해결이 필요한 다양한 분야에서 활동하고 있는 사회혁신가들이 선정됐다. 향후 5년 이내 총 100명 이상의 혁신가를 선정해 지원할 예정이다.

    펠로우십에서 선정한 사회혁신가들에게는 ▲2년간 매달 활동비 ▲온라인 콘텐츠 제작 및 미디어 지원 ▲카카오 공동체가 지원하는 서비스와 연계 ▲카카오톡과 다음 내 검색 등록 지원 등을 제공한다. 다양한 전문가들이 함께 소통하며 시너지를 낼 수 있도록 네트워크 형성도 지원한다.

    펠로우는 추천제를 기반으로 선발한다. 카카오임팩트 이사회 및 사회 각계 전문가 60여 명으로 구성된 추천 네트워크를 통해 1차 혁신가 후보를 추천받는다. 이후 자문위원회와 선정위원회를 통한 추가 절차를 거쳐 최종 선발한다.

    카카오임팩트 관계자는 “규모감 있고 다양한 형태의 지원을 통해 사회혁신가 및 사회혁신 조직이 ‘지속 가능한 임팩트 사업’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