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유업, 식물성 음료 ‘총출동’ 라이브방송 진행앞서 여러차례 '라방' 이미 진행식품업계 전반, 라방으로 MZ세대 잡기 나서
  • ▲ ⓒ매일유업
    ▲ ⓒ매일유업
    식품업계 전반에서 MZ세대를 잡기 위한 '라이브 방송' 열풍이 거세다.

    21일 매일유업은 식물성 음료 브랜드를 총집합해 라이브방송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22일 오전 10시 네이버 쇼핑라이브에서는 매일유업의 대표 식물성 음료인 매일두유, 아몬드브리즈, 어메이징 오트까지 3개 브랜드를 동시에 만나볼 수 있는 ‘콩vs아몬드vs오트, 식물성 음료 승자는 누구?’라이브방송을 진행한다.

    올해 매일유업은 영양을 강화해 한 팩 당 달걀 약 2개 분량의 단백질 12g을 함유한 ‘매일두유 고단백’을 출시했다. 기존 두유 대비 단백질 함량을 강화했으나 설탕은 들어있지 않아 맛과 영양 모두 챙길 수 있다. 22일 라이브 방송 중 매일두유 고단백을 구매하면 네이버 N포인트 1500원을 추가로 적립 받을 수 있다. 매일두유는 고단백 외에도 99.9(구구쩜구), 검은콩, 식이섬유, 초콜릿, 식이섬유 저당까지 6종의 라인업을 보유하고 있다.

    아몬드브리즈는 이번 라이브 방송에서 구매 고객에게 특별 제작한 스쿼트 밴드를 증정한다. 

    매일유업 관계자는 “식물성 음료 브랜드 통합 라이브방송을 통해 보다 많은 분들이 건강한 라이프 스타일을 경험하고 간편하게 영양까지 채우며 ‘어제보다 더 나은 나’를 만들어 나가셨으면 한다”고 전했다.

    매일유업은 '라방' 마케팅을 강화하고 있다. 앞서 매일두유는 농심켈로그 공동 프로모션의 일환으로 합동 라이브방송을 진행하 바 있고, 우아한형제들과 어르신의 안부를 묻기 위한 ‘우유안부 쇼핑라이브’를 진행하기도 했다.

    식품업계 전반에서 '라방'의 열풍은 거세다. 롯데GRS가 운영하는 도넛 프랜차이즈 크리스피크림 도넛은 할로윈을 맞이해 신제품을 출시, 11번가 라이브 방송에서 할인 판매한 바 있다. 

    크리스피크림 도넛의 신제품을 담은 할로윈더즌을 약 30%, 크리스피크림 도넛의 시그니처 도넛인 오리지널 글레이즈드와 신제품 스윗펌킨라떼로 구성한 스윗펌킨라떼 콤보를 약 21% 할인한 금액으로 판매했다. 또한 라이브 방송시간인 오후 8시부터 24시간 동안 파격적인 금액으로 구입할 수 있는 핫딜 프로모션도 운영했다.

    11번가 라이브 방송에는 먹방 유투버 ‘상해기’가 크리스피크림 도넛 매장에 방문해 할로윈 신제품들을 소개하고, 라이브 방송을 시청하는 고객 대상으로 크리스피크림 도넛의 모바일 금액권을 증정하는 특별한 이벤트도 진행했다.

    롯데GRS 관계자는 “할로윈 홈파티는 크리스피크림 도넛과 함께해 지친일상에 소소한 즐거움을 제공 하고자 이번 라이브 방송 판매와 프로모션을 기획하게 됐다”고 전했다.

    신세계푸드도 '라방'을 적극 활용하고 있다. 신세계푸드의 노브랜드 버거는 론칭 2주년을 맞아 진행한 특별 라이브 방송에서 배달 상품권 1만장을 완판하기도 했다. 
  • ▲ ⓒ신세계푸드
    ▲ ⓒ신세계푸드
    신세계푸드 관계자는 “론칭 2주년을 기념해 노브랜드 버거의 장점인 가성비 뿐 아니라 뛰어난 맛과 신선한 재료를 고객들에게 알리기 위해 이번 특별 라이브 방송을 진행했다”며 “향후 라방 뿐 아니라 연말 론칭 예정인 자체 앱 등을 통한 디지털 마케팅을 강화해 노브랜드 버거에 대한 고객 경험을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