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상상인그룹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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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상상인저축은행과 상상인플러스저축은행은 금융의 날을 맞아 지점 방문 고령·청각장애 고객을 위한 ‘소리를 보는 통로(소보로)’ 서비스를 출시한다고 26일 밝혔다.
     
    ‘소리를 보는 통로’ 서비스는 비교적 고령층 비율이 높은 지점 방문 고객들이 창구 서비스를 제공받는 과정에서 겪는 애로사항을 해소하기 위해 기획됐다.

    인공지능(AI) 기반 실시간 문자통역 서비스 ‘소보로(소리를보는통로)’를 기반으로 한다. 창구 직원의 안내 음성이 전용 태블릿PC를 통해 실시간 문자 변환돼 고객이 볼 수 있도록 돕는다. 소리를 문자로 변환시켜 누구나 직원의 안내를 받을 수 있는 통로 역할을 한다.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서현동에 위치한 상상인저축은행 본점, 충남 천안시 서북구 불당동에 위치한 상상인플러스저축은행 본점에서 이용 가능하다.

    상상인 금융그룹은 향후 소보로 서비스 이용 만족도 등을 면밀히 검토 후 다른 지점 및 상상인 금융그룹 전반으로 확대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한편, 상상인그룹은 지난 3월 SK 사회공헌재단인 행복나눔재단(이사장 최기원), 소리를보는통로(대표 윤지현) 등과 업무협약을 통해 ‘소보로’ 서비스를 이용한 청각장애 아동들의 학습 환경 개선에도 앞장서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