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 '마산아구찜거리' 내 50년 전통 맛집재료부터 양념장까지 원조의 맛 담아내아구찜 8팩 구성, 모바일 주문시 10% 할인
  • ▲ ⓒns홈쇼핑
    ▲ ⓒns홈쇼핑
    3대째 이어가는 노포 맛집을 가정간편식으로 만나볼 수 있다.

    NS홈쇼핑이 ‘마산아구찜거리’에서 3대째 이어온 50년 전통의 노포 맛집 ‘오동동아구할매집’과 손잡고 아구찜 가정간편식을 선보인다고 27일 밝혔다.

    NS홈쇼핑은 T-커머스 채널 NS샵플러스에서 28일 오후 3시40분, 경남 창원시 ‘마산아구찜거리’에 위치한 유명 맛집 ‘오동동아구할매집 아구찜’의 론칭 방송을 한다.

    대대로 물려 내려오는 점포를 뜻하는 '노포'는 인지도와 전통성을 무기로 최근 주목받는 간편식 트렌드이다. NS홈쇼핑은 '하동가곰탕'에 이어 '박가네 빈대떡' 등 유명 노포와의 협엽을 통해 다양한 NPB 제품을 선보인 바 있다.

    이번에 NS홈쇼핑이 선보이는 ‘오동동아구할매집 아구찜'은 50여년의 전통을 가지고 3대째 가업을 잇고 있는 레시피를 적용한 가정간편식이다.

    아구찜이 탄생한 곳으로 전해지는 창원시 오동동 일대의 '마산아구찜거리'에서도 ‘오동동아구할매집’은 원조 식당으로 꼽힌다. 이곳의 2대 장인 ‘김삼연’님은 국내 유일의 아구찜 ‘대한명인’ 칭호를 보유할 만큼 전통과 전문성을 인정받은 노포라는 설명이다. 재료부터 양념장까지 원조의 맛을 담아내는데 집중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