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친환경 고고챌린지 기념촬영 중인 박찬복 롯데글로벌로지그 대표 (가운데) ⓒ 롯데글로벌로지스
    ▲ 친환경 고고챌린지 기념촬영 중인 박찬복 롯데글로벌로지그 대표 (가운데) ⓒ 롯데글로벌로지스
    롯데글로벌로지스가 환경부 주관 친환경 릴레이 캠페인 ‘고고챌린지’에 동참한다고 5일 밝혔다.

    고고챌린지는 올해 1월부터 환경부에서 시작한 친환경 릴레이 캠페인으로 슬로건은 ‘일회용품 줄이Go, 친환경 물류 만들Go’이다.

    환경 보호를 위해 ‘할 수 있는 행동’과 ‘하지 말아야 할 행동’ 한 가지씩 실천 약속을 하고 다음 참여자를 추천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박찬복 대표는 고정욱 롯데캐피탈 대표의 추천을 받아 이번 캠페인에 참여했다. 박 대표는 사내에서 임직원들과 함께 종이컵 대신 텀블러를 적극 이용하며 일회용품 사용 줄이기에 앞장서고 있다.

    롯데글로벌로지스는 환경부와 함께 지난 5월에 2030년까지 보유 중인 모든 차량을 친환경 차량으로 100% 전환하는 ‘K-EV100’ 캠페인에도 동참하고 있다. 6월에는 화물차의 미세먼지 및 배출가스 저감을 위해 ‘화물차 미세먼지 저감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박찬복 대표는 ‘고고챌린지’ 다음 참여자로 정준호 롯데GFR 대표를 추천했다.

    박 대표는 “롯데글로벌로지스 임직원 모두가 나부터, 작은 것부터 실천하며 환경 보호에 적극 참여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