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드코로나 발맞춰 '국내 관광 활성화' 기여 G마켓, 대한민국 '놀이공원 할인대전' 참여제너시스BBQ, 수능 수험생에 롯데월드이용권 증정
  • ▲ ⓒG마켓
    ▲ ⓒG마켓
    '위드코로나'에 돌입하면서 유통업계가 '놀이공원' 마케팅에 돌입했다. 코로나19로 위축됐던 레저업계와 협업해 국내관광 활성화는 물론 수능 수험생을 겨냥한 소비자 잡기에 돌입했다.

    15일 유통업계에 따르면 G마켓은 국내 관광시장 활성화를 위해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가 주관하는 ‘놀이공원 할인대전’에 참여한다.

    오는 12월 31일까지 할인 혜택이 적용되는 여러 유원 시설들을 선보이고, G마켓에서만 추가 할인이 가능한 중복할인쿠폰을 제공한다.

    우선 테마파크와 온천, 키즈카페, 액티비티 등 지자체 추천 방역 우수 130개 관광지 단일상품을 3만100원 이상 구매한 고객에게, 1만5000원 할인 쿠폰을 ID당 최대 2장까지 선착순으로 제공한다.

    여기에 G마켓 단독 혜택으로, 가입 ID당 1장씩 3000원의 중복할인쿠폰도 추가로 증정한다. 최대 3만3000원의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는 셈이다. 

    단 두 쿠폰 모두 다운로드 후 24시간 안에 사용해야 한다. 장애인 참여 활성화를 위해 선착순 1000명, 당사자에 한하여 이용티켓 금액 전액을 지원받을 수 있다.

    놀이공원 할인대전을 통해 확인할 수 있는 대표 상품으로 에버랜드, 롯데월드, 경주월드, 대구 이월드, 대전 오월드 등이 있다.

    G마켓 전략사업본부 이주철 본부장은 “국내관광 활성화를 위해 국내 유원지 등을 대상으로 진행되는 이번 행사에 참여하게 됐다”며 “기본 할인 혜택에 G마켓의 추가 혜택이 더해지는 만큼, 소비자에게도 좋은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제너시스BBQ는 2022년 대학수학능력시험에 응시한 수험생들에게 롯데월드 종합이용권 증정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 ▲ ⓒ제너시스BBQ
    ▲ ⓒ제너시스BBQ
    이번 프로모션은 BBQ 공식 인스타그램을 통해 19일부터 총 3일간 진행된다. 공식 계정에 올라온 이벤트 게시글을 리그램하여 위로를 전하고 싶은 친구의 이름을 넣어 '수고했어 OO아'라는 문구와 함께 스토리로 업로드하면 된다. BBQ앱을 통한 치킨 주문 내역을 캡쳐해 스토리에 함께 인증하면 당첨 확률이 높아진다.

    BBQ는 24일 공식 인스타그램 계정을 통해 25명의 당첨자를 발표할 예정이다.

    BBQ 관계자는 “시험 준비로 고생한 수험생들을 위해 특별한 이벤트를 준비했다”며 “BBQ 치킨과 함께 그동안 쌓였던 스트레스를 푸는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