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 세계 350여개 기업 참가 및 2만5000여명의 관람객 방문삼성전자, 스마트싱스 주요 서비스 테마로 전시존 구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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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삼성전자는 오는 20일까지 광주광역시 소재 김대중컨벤션센터에서 열리는 ‘2021 국제 IoT·가전·로봇박람회’에 참가한다고 18일 밝혔다.

    박람회에는 전 세계 30개국, 350여개 기업이 참가하고 2만5000여명의 관람객이 방문할 전망이다. 삼성전자는 ‘당신을 위한 환상의 팀워크’을 주제로 ‘비스포크(BESPOKE)' 가전과 ‘스마트싱스(SmartThings)’를 기반으로 연결성이 한층 강화된 스마트홈을 선보인다.

    삼성전자는 쿠킹(Cooking)·의류케어(Clothing Care)·펫케어(Pet Care) 등 스마트싱스 주요 서비스를 테마로 전시존을 구성하고 각 서비스가 추구하는 소비자 맞춤형 경험을 보여준다.

    스마트싱스 쿠킹존에서는 ▲‘비스포크 패밀리허브’ 냉장고 내부에 보관 중인 식재료를 모바일을 통해 확인할 수 있는 ‘뷰 인사이드(View Inside)’ 기능 ▲밀키트나 간편식의 뒷면 바코드를 스캔하면 최적의 조리 온도와 시간이 세팅되는 ‘비스포크 큐커’의 ‘스캔쿡’ 기능 등을 체험할 수 있다.

    스마트싱스 의류케어 존에는 ‘그랑데 AI’ 세탁기·건조기, ‘에어드레서’, ‘슈드레서’ 등 최신 비스포크 의류케어 가전이 전시된다. 세제와 유연제를 한번 보충해 두면 약 한 달 동안 빨랫감 무게와 오염도를 감지해 적정량을 자동으로 넣어주는 ‘세제 자동 투입+’ 기능과 세제가 떨어지기 전에 미리 알려주고 온라인 쇼핑몰 구매까지 연계해주는 간편 솔루션도 선보인다.

    스마트싱스 펫케어 존에는 ‘비스포크 제트봇 AI’ 로봇청소기를 통해 반려동물의 일상을 촬영해 보여주고, 음악이나 영상을 재생해 반려동물의 정서를 케어해 주는 서비스도 체험해 볼 수 있다.

    이 밖에도 관람객이 직접 비스포크 냉장고에 360가지 색상을 취향과 개성에 따라 조합해 볼 수 있는 ‘프리즘 360 컬러’ 존, 해시태그와 함께 소셜미디어에 업로드 하면 경품을 제공하는 포토존, 대형화면을 통해 스마트싱스 앱의 다양한 서비스를 직접 체험할 수 있는 ‘팀 삼성(Team Samsung)존’ 등이 운영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