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뮨 프로틴 밸런스', 올해 900억원 매출 돌파지난해보다 300% 성장올해 연매출, 1000억원 넘길 전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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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일동후디스는 단백질 보충제 '하이뮨 프로틴 밸런스'가 올해 누적 매출이 900억원을 돌파했다고 24일 밝혔다. 

    이는 지난해보다 300% 성장한 것으로, 올해 연매출은 1000억원을 넘길 것으로 전망된다. 

    일동후디스는 하이뮨이 단기간에 성장한 비결로 뛰어난 제품력을 꼽았다. 하이뮨은 시중에 판매되는 단백질 보충제 중 산양유 단백질이 함유된 건강기능식품으로 주목을 받았다.

    소화흡수가 편한 단백질 보충제로 동물성과 식물성 단백질 구성 비율이 6:4이고, 단백질 뿐만 아니라 8가지 기능성 성분이 포함됐다.  

    하이뮨은 홈쇼핑 론칭부터 온라인, 오프라인 마켓까지 유통채널을 지속적으로 다각화해왔다. 소비자 접점을 늘려 브랜드 인지도가 상승한 것도 매출 성장에 한몫 했다고 평가하고 있다. 

    하이뮨은 출시 후 롯데홈쇼핑을 시작으로 NS홈쇼핑, GS홈쇼핑 및 CJ온스타일 등 국내 6개 TV홈쇼핑에서 총 320회 이상 방송을 진행했다. NS홈쇼핑 상반기 전체 상품 부문 매출 1위, 롯데홈쇼핑 건기식 부문 매출 1위는 물론 GS홈쇼핑, CJ온스타일 및 현대홈쇼핑 단백질 부문에서도 매출1위를 달성했다. 

    단백질 섭취의 중요성이 높아진 것도 가파른 매출 성장의 주요 원인으로 분석된다. 일동후디스는 주요 고객층이었던 5060세대 뿐만 아니라 10대 청소년, 여성, 3040세대 등 여러 연령층이 즐길 수 있는 하이뮨 제품들을 빠르게 선보였다. 

    대표 모델 장민호도 성장세에 견인차 역할을 한 것으로 분석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