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 신진 디자이너 브랜드 성장 돕아넥스트 패션 인큐베이터 프로그램 론칭 디자이너 브랜드 발굴 및 브랜드 성장동력 마련
  • ⓒ무신사
    ▲ ⓒ무신사
    무신사가 운영하는 패션 브랜드 및 스타트업 전문 투자 기업 무신사 파트너스가 한국패션산업협회와 함께 본격적으로 디자이너 브랜드 육성에 앞장선다.

    무신사 파트너스는 지난 9일 동대문에 위치한 무신사 스튜디오에서 서승완 무신사 파트너스 대표와 김성찬 한국패션산업협회 전무이사를 비롯한 양사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업무 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0일 밝혔다.

    양사는 이번 협약을 시작으로 무신사 파트너스가 내년 초 론칭 예정인 ‘넥스트 패션 인큐베이터(Next Fashion Incubator)’ 추진을 위한 협업을 본격화한다.

    무신사 파트너스의 넥스트 패션 인큐베이터 프로그램은 투자와 연계한 신진 디자이너 브랜드 육성에 초점을 맞춘다. 해당 프로그램에 선발된 브랜드에는 경영 관리 지원, 비즈니스 멘토링 등 무신사 파트너스의 노하우를 활용한 성장 지원 컨설팅을 제공할 계획이다.

    한국패션산업협회는 무신사 파트너스와 함께 넥스트 패션 인큐베이터에 참여할 브랜드 발굴을 지원한다.

    협회는 산업통상자원부 지원으로 추진하는 ‘글로벌 브랜드 육성 및 기반 조성 사업’과 연계해 브랜드의 성장 동력을 높이기 위해 국내 판로 개척 및 바이어 매칭 협력도 추진할 계획이다. 협회가 진행하는 쇼룸 및 전시회 참여 기회와 패션 산업 관련 교육 등을 제공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