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SG닷컴, ‘그린 캠페인’ 통한 업사이클링새벽배송 주문고객에 선착순 ‘페트병 라벨 제거기’ 증정업사이클링 굿즈 확대 예정
  • ▲ ⓒSSG닷컴
    ▲ ⓒSSG닷컴
    SSG닷컴이 ‘그린 캠페인(Green Campaign, Thank You Earth!)’을 열고 새벽배송용 비닐을 재활용해 만든 ‘페트병 라벨 제거기’를 고객들에게 증정한다.

    SSG닷컴은 오는 20일부터 22일까지 사흘간 매일 오전 9시부터 새벽배송을 통해 4만원 이상 주문한 고객에게 페트병 라벨 제거기를 선착순으로 발송한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SSG닷컴을 이용하는 고객에게 실생활에서 자원 순환 활동에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앞서 SSG닷컴은 지난 8월 ‘테라사이클’과 함께 드라이아이스 부직포 등을 수거해왔다. SSG닷컴은 새벽배송 시 신선식품과 가공식품 등 서로 다른 상품들이 뒤섞이지 않고 품질을 유지할 수 있도록 1~2개의 배송용 비닐과 드라이아이스를 사용하고 있다.

    이 프로젝트를 통해 고객들의 자발적인 참여를 이끌어내며 SSG닷컴은 10월까지 3개월 간 10톤이 넘는 포장재를 모았다. 테라사이클은 이를 원료화해 SSG닷컴의 배송차량인 ‘쓱카’ 모양의 페트병 라벨 제거기로 재활용했다.

    향후에도 SSG닷컴은 자원 순환 활동을 통해 다양한 유형의 굿즈를 제작, 고객에게 증정한다는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