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해 자신감 회복한 해"… 임직원에 감사 인사 전해고객가치혁신 체질화 등 올해 5대 핵심과제 제시"이전에 없던 고객경험 제공하는 '시장창출형' 사업 적극 추진
  • 정호영 LG디스플레이 사장. ⓒLG디스플레이
    ▲ 정호영 LG디스플레이 사장. ⓒLG디스플레이
    정호영 LG디스플레이 사장이 "고객가치 기반으로 삶의 혁신과 LG디스플레이의 재도약을 이뤄가자"고 강조했다.

    정 사장은 3일 국내외 임직원에게 전한 2022년 신년사에서 이같이 밝혔다.

    정 사장은 "지난해는 우리가 할 수 있다는 자신감을 회복한 해였다"며 각자의 자리에서 묵묵히 최선을 다해 준 구성원들에게 감사 인사를 전했다.

    이어 "올해 사업환경은 기회와 위협이 공존하는 모습이 될 것"이라며 "융복합 제품으로의 혁신과 새로운 산업분야로의 확장이 디스플레이 산업의 새로운 미래를 열어가게 될 것으로 보이며, 시장경쟁 심화와 전 세계적인 공급망 문제는 여전히 숙제"라고 전망했다.

    또 기존 3개 사업부 체제를 대형과 중소형 양대 축으로 재편한 것과 관련해 "사업환경 변화에 유연하고 기민하게 대응하며 핵심역량을 강화하고, 미래사업 기회의 선점에 보다 효과적인 운영체제가 확립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정 사장은 이를 기반으로 올 한해 함께 실천해야 할 5대 핵심과제로 ▲고객가치혁신 체질화 ▲새로운 시장 창출 ▲근본 경쟁력과 핵심역량 강화 ▲창의적이고 스마트한 LGD만의 문화 정착 등을 제시했다.

    그러면서 "급변하는 사업환경에서도 변하지 않는 핵심 원칙은 모든 경영활동의 출발점이자 귀결점은 '고객'에 있다는 점"이라며 "경영활동의 전 영역에서 고객을 모든 업무와 의사결정의 기준으로 삼아야 한다"고 강조했다.

    정 사장은 "고객의 애로사항과 니즈를 명확히 파악하고 개선해 나가야 하고, 나아가 고객의 마음을 앞서 읽고 선제적인 제안을 통해 새로운 고객경험을 제공하는 단계로 진화해야 한다"고 당부했다.

    이어 "전통적 수급형 사업구조에서 벗어나 수주형 사업 비중을 확대해 가고 있으며, 앞으로는 이전에 없던 고객경험을 제공할 수 있는 '시장창출형' 사업을 적극 추진해 가고자 한다"고 밝혔다.

    정 사장은 "세분화된 고객전략을 바탕으로 고수익 신규시장 창출을 가속화하고 교통, 건축 등 다양한 분야와 협업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특히 올해부터 게임, 투명 등 차별화된 신규 사업분야에 본격 진입하게 될 것이라며 시장, 고객에 대한 철저한 분석과 치밀한 준비, 외부 협업으로 통해 자신감 있게 도전할 것을 당부했다.

    또 "경영 전반의 근본경쟁력을 최고수준으로 만들어야 한다"며 "특히 R&D 분야에서는 주도적인 미래준비를 강화하는 동시에 전략고객과의 협업 강도와 속도를 높여가야 하며, 제조 분야는 자동화와 지능화를 중심으로 한 제조 혁신을 강도 높게 추진하고 공급망의 안정적 운영기반을 강화해야 한다"고 주문했다.

    아울러 디스플레이 산업의 시장세분화 추세속에서 다양성이 차별화된 강점이 되도록 최적화된 운영으로 전체 사업구조를 고도화하고 각 분야의 구성원이 명확한 미래비전을 갖도록 하는 것이 매우 중요한 과제라며, 창의적인 발상과 시도, 스마트한 접근이 이뤄질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정 사장은 또 자기주도적 업무수행, 유연한 업무환경과 조직문화를 만들고 인정, 격려, 의미 있는 제안, 경청이 오가는 소통 문화도 활성화 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어 안전환경, 보건 분야에 대한 지속 투자와 안전문화 확립에 최선을 다해 한마음으로 안전한 사업장을 함께 만들어 가자고 강조했다.

    정 사장은 끝으로 "우리는 경영 정상화와 근본 경쟁력 강화를 위해 노력해 왔고, 이제는 우리 안에 내재된 잠재력과 실력을 제대로 발휘할 때"라며 "삶의 혁신과 LG디스플레이의 재도약을 이뤄낸다는 긍지와 자부심으로 우리 모두 힘차게 새해를 시작하자"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