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자서명 처리 및 필수서류 송수신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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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미래에셋생명이 화상으로 모든 보험업무를 처리할 수 있는 '비대면 화상상담 서비스'를 업계 최초로 운영한다고 14일 밝혔다.

    고객은 모바일로 '미래에셋생명 앱'에 접속, 비대면 상담연결 버튼만 누르면 직원과 연결 가능하다.

    화상 창구에서는 계약 관리와 보험금 지급, 전자서명 등 모든 업무를 원스톱으로 처리할 수 있다. 확인서나 증명서 등 필수 서류도 모바일로 간편하게 주고받을 수 있다.

    회사 측은 고객이 직접 방문하는 불편함을 해소하고, 보이스피싱 방지 등 금융거래 안정성을 대폭 높일 것으로 기대했다.

    한편, 미래에셋생명은 지난해 12월 강남과 대전 고객프라자에 화상 부스를 설치한데 이어 이달 '모바일 화상창구'도 연이어 오픈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