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팡 빅데이터 통한 소비 패턴 예측R.E.A.L.M.E 키워드로 맞춤 쇼핑 제공"유행보다 자신 피부 컨디션에 맞춘 소비 늘어날 것"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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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쿠팡이 ‘2022 뷰티 트렌드 키워드’로 ‘R.E.A.L.M.E’(리얼 미)를 꼽았다.

    24일 쿠팡에 따르면  ‘R.E.A.L.M.E’(리얼 미)는 트러블슈터(R), 맘-안티에이징(E), 스마트한 귀차니스트(A), 보습 일상러(L), 래쉬 그루밍족(M), 무경계쇼퍼(E)를 말한다.

    트러블슈터(R)는 즉각적으로 피부 컨디션 완화 효과를 원하는 고객을 말한다. 세정력을 갖춘 동시에 순한 성분과 마일드한 제형의 클렌징 제품과 살리실산 등 의약 성분이 함유된 기능성 스킨케어 제품을 찾는 고객이 늘어난 상황을 반영했다.

    맘-안티에이징(M)은 노화 방지에서 세분화된 키워드다. 새해를 맞아 미백, 기미, 링클 케어 등 중년 여성 및 엄마들의 피부 고민을 담은 키워드 검색량이 전월 대비 큰 폭으로 증가했다.

    스마트한 귀차니스트(A)는 바쁜 일상에서 피부 컨디션을 최대로 끌어올리고 싶어 하는 소비자를 말한다. 스킨패드, 스틱밤, 올인원, 선쿠션 같은 간편한 제품은 물론 수면 시간을 활용할 수 있는 수면 팩, 수면 크림 등의 검색량도 증가했다.

    보습 일상러(L)는 촉촉함이 오래 유지되길 원하는 바람이 담긴 키워드다. 최근 스킨케어 제품뿐만 아니라 립밤 및 네일 큐티클 오일 등 키워드 검색량이 늘었다.

    래쉬 그루밍족(M)은 마스크 착용으로 인해 가려지는 부위보다 노출되는 부위인 눈, 특히 속눈썹을 강조하는 소비자들을 말한다. 무경계 쇼퍼는 제품과 제품, 고객과 채널 등 관계 속에서 다양한 소비 행태를 보이는 고객을 의미한다.

    이병희 쿠팡 리테일 부사장은 “쿠팡만의 빅데이터 시스템을 통해 브랜드들이 고객 각각의 니즈에 맞는 상품을 제공할 것”이라며 “앞으로도 고객의 라이프 스타일 변화에 맞춘 특별한 쇼핑 경험을 제공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