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DP로부터 기후변화대응 부문 ‘리더십 A’ 획득참여 기업 중 1.6%만 부여한 최고 등급 받아RE100 가입, 네트워크 전력 절감 등 성과 인정
  • SK텔레콤은 글로벌 비영리 기구 ‘탄소정보공개프로젝트(CDP)’가 발표한 ‘2021 기후변화대응 부문’에서 최고 등급(리더십 A)을 획득, ‘탄소경영 아너스 클럽’을 수상했다고 26일 밝혔다.

    CDP는 기후 변화, 물 안정성, 산림 자원 등 환경 이슈와 관련해 글로벌 ESG (환경·사회·지배구조) 평가지표를 발표하는 글로벌 프로젝트의 명칭인 동시에 영국 소재 비영리 기구의 이름이다. CDP는 투자자를 대신하여 전 세계 주요 기업에 환경 관련 경영정보 공개를 요청한 후, 이를 분석한 보고서를 발간하여 전 세계 금융기관의 ESG 기업 평가와 투자를 지원한다.

    CDP는 ▲기후변화 ▲물 안정성 ▲산림 등 3개 영역에서 평가 결과를 발표하는데 SK텔레콤은 기후변화 부문에서 전 세계 1만 3000여 개의 참여기업 중 약 200여개 기업(1.6%)만이 획득한 ‘리더십 A’ 등급을 받았다. 이를 통해 CDP 한국위원회로부터 ‘탄소경영 아너스 클럽’과 ‘탄소경영 섹터 아너스(통신)’을 모두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SK텔레콤은 2021년부터 이사회 산하에 ESG위원회를 신설하고, 사내 ESG전담 조직을 운영하는 등 ESG 경영을 적극적으로 추진하고 있다. 특히 2020년에는 통신업계 최초로 RE100(기업 사용 전력의 100%를 재생에너지로 전환한다는 글로벌 캠페인)에 가입했다. 네트워크 장비 소모 전력을 53% 절감하는 싱글랜 기술을 도입해 탄소배출권 1117톤을 인정 받는 등 에코 프렌들리(Eco-friendly) 기업으로 거듭나고 있다.

    이준호 SK텔레콤 ESG추진담당은 “다우존스지속가능경영지수(DJSI)와 함께 세계적으로 영향력을 인정받는 ESG 평가기관으로부터 SK텔레콤의 ESG 경영의 우수성을 인증 받은 사례”라며 “앞으로도 혁신적이고 진정성 있는 ESG경영 활동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나가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