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28~4/11 신입·경력채용 시행내달 4일 신입 채용설명회 진행"자동차 산업 변화에 대응 차원"
  • 현대차 연구개발본부 올해 상반기 채용 포스터 ⓒ현대차
    ▲ 현대차 연구개발본부 올해 상반기 채용 포스터 ⓒ현대차
    현대자동차가 급변하는 모빌리티 산업 생태계 속 전동화 체제로의 전환을 가속화하기 위해 연구개발(R&D) 인재 확보에 나선다.

    현대차는 오는 28일부터 내달 11일까지 2주간 ‘현대차 연구개발본부 채용 홈페이지’를 통해 연구개발본부 신입 및 경력 채용을 시행한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신입 채용은 ▲에너지 솔루션 ▲스마트 솔루션 ▲모빌리티 솔루션 ▲로봇 솔루션 ▲솔루션 기획 등 5개 부문에서 직무별 모집 공고를 통해 진행된다.

    경력 채용의 경우 버추얼 개발 프로세스를 포함, xEV 차량 및 전자 전력제어/아키텍처 개발 역량 강화를 위해 ▲차량성능개발 ▲수소연료전지 ▲전동화/배터리 ▲버추얼차량개발 ▲전자시스템 ▲기술경영/표준특허 ▲로보틱스 등 7개 분야에서 선발할 예정이다.

    이번 신입 채용에서는 필수 유관 직무를 제외하고 모든 지원자는 공인어학성적을 제출할 필요가 없다. 

    신입 채용설명회는 내달 4일 온라인으로 진행된다. 지원자들은 유튜브 생중계를 통해 현대차 및 연구개발본부에 대한 소개를 받고 모집 전형 일정을 상세히 안내받을 수 있다. 오픈 채팅으로 접수되는 질문들에 대해서는 채용담당자가 실시간으로 답변하는 시간도 가질 예정이다.

    또한, 메타버스 플랫폼을 활용해 내달 6~7일 신입 대상 상세 직무설명회를 실시한다. 개별 및 단체 상담부스를 운영하며 현대차 연구개발본부 임직원들의 생생한 생활을 들여다볼 수 있는 직무별 소개 영상도 공개할 계획이다. 

    참가 희망자는 이달 28일부터 내달 3일까지 사전접수를 통해 신청하면 된다. 신입 모집 대상 자격은 국내외 학사 및 석사 학위 취득자 또는 2022년 8월 졸업예정자다. 분야별 자격 요건과 수행 직무 등 세부사항은 ‘현대자동차 연구개발본부 채용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현대차 관계자는 “이번 대규모 신입 및 경력 채용은 자동차 산업의 빠른 변화에 대응하기 위해 우수한 인재를 선점하기 위한 것”이라며 “당사만의 체계적인 교육 과정을 통해 4차 산업혁명 시대에 적합한 하이테크 전문가로 육성할 계획이다”고 밝혔다.

    한편, 현대차는 자동차 및 미래 모빌리티 분야에서 소프트웨어의 중요성이 매우 증가하는 상황을 고려해 지난해 10월부터 인포테인먼트, 자율주행, 로보틱스 등 분야에서 소프트웨어 개발자를 상시 모집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