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산림엑스포 행사장에 느티나무 800주 식재탄소배출권 1520톤, 강원도에 기부
  • 한국동서발전은 강원 고성군에서 탄소상쇄 숲 조성을 위한 식목행사를 가졌다. ⓒ동서발전
    ▲ 한국동서발전은 강원 고성군에서 탄소상쇄 숲 조성을 위한 식목행사를 가졌다. ⓒ동서발전
    한국동서발전(사장 김영문)은 1일 식목일을 맞아 강원도와 함께 고성군에서 탄소상쇄 숲 조성을 위한 식목행사를 가졌다고 밝혔다. 

    탄소상쇄 숲은 기후변화에 대응해 산림분야 탄소흡수원을 늘리고, 세계 최초로 강원도에서 펼쳐지는 '2023 강원세계산림엑스포'의 성공적 개최를 염원하기 위해 조성된다.

    동서발전은 오는 11월까지 고성군 세계산림엑스포 주 행사장 일원에 탄소 흡수량이 많아 공기정화 기능이 탁월한 느티나무 약 800주를 심는다. 이 숲은 향후 청소년 수련시설과 숲 치유센터 등 다양한 공간과 연계한 산림자원으로 활용될 예정이다.

    이번 숲 조성을 통해 향후 30년간 1520톤 규모의 탄소배출량을 상쇄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탄소배출권 전량은 강원도에 기부돼 농어촌 지역경제 발전에 활용될 예정이다.

    김봉빈 동서발전 동해발전본부장은 "탄소상쇄 숲이 세계산림엑스포 관광객 유치와 지역경제 활성화에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탄소흡수 산림생태계 조성에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2023 강원세계산림엑스포는 '세계, 인류의 미래, 산림에서 찾는다'는 주제로 내년 5월4일부터 34일 동안 강원도 고성‧속초 등에서 개최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