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기구독형 그리팅 당뇨식단 24종 선봬식약처 ‘당뇨 환자용 식단형 식품’ 기준 충족다양한 레시피, 포만감 있는 한끼 식사 등 차별화
  • ⓒ현대그린푸드
    ▲ ⓒ현대그린푸드
    현대그린푸드가 당뇨 환자들의 건강 관리를 위한 가정 간편식 형태의 정기 구독형 식단을 선보인다.

    현대백화점그룹 계열 종합식품기업 현대그린푸드는 자체 케어푸드 전문 브랜드 ‘그리팅’의 정기 구독형 식단 신제품 ‘당뇨식단’ 24종을 출시한다고 4일 밝혔다.

    ‘그리팅 당뇨식단’은 당 수치를 관리하고 있는 소비자를 핵심 타깃으로 겨냥해 만든 케어푸드 식단이다. 1끼당 5개 반찬으로 구성되며, 전자레인지에 2~3분 가량 돌리면 되는 가정간편식 형태다.

    그리팅 당뇨식단은 1주일(6끼) 또는 2주일(12끼) 단위로 기간을 선택할 수 있다. 이틀에 한 번 새벽 배송으로 배달해 주는 정기구독 방식으로 제공된다. 식품의약품안전처의 ‘당뇨 환자용 식단형 식품’ 표준 기준에 맞춰 개발된 제품이다.

    ‘당뇨 환자용 식단형 식품’은 식사관리를 통해 당뇨환자의 영양 및 건강 증진에 도움을 줄 수 있도록 개발한 가정 간편식 형태의 환자식이다. 단백질 18g 이상, 나트륨 1350mg 이하, 총 열량 대비 당류와 포화지방은 10% 미만 등 조건을 충족해야 한다.

    그리팅 당뇨식단은 다양한 당뇨식 레시피, 열량 500kcal 이상의 ‘포만감 있는 한끼 식사’, 건강을 생각한 세심한 조리법, 오더메이드(주문 후 생산) 방식을 통한 신선한 음식 제공 등 기존 당뇨식단과 차별화했다는 설명이다. 

    현대그린푸드는 앞으로 당뇨식단의 제품 라인업을 지속적으로 확대한다는 전략이다. 암환자용, 고령자용 특수의료용도식품 등 식품의약품안전처가 신설하는 ‘케어푸드’ 유형에 맞춰 추가적인 식단을 개발해 선보인다는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