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리아, MZ세대 트렌드 디저트&음료 신제품 출시 투썸플레이스, 20주년 기념 봄 MD 출시삼양사, 웨비나에서 결정 ‘알룰로스’ 선봬
  • ▲ ⓒ롯데GRS
    ▲ ⓒ롯데GRS
    ◇ 롯데리아, MZ세대 트렌드 반영한 디저트&음료 신제품 출시 

    롯데GRS가 운영하는 버거 프랜차이즈 브랜드 롯데리아가 최근 MZ세대를 중심으로 인기를 얻고있는 ‘할매니얼’(할머니+밀레니얼) 트렌드를 반영해 달달 고소한 디저트2종과 드링크 신제품을 출시했다.

    전통 간식인 꽈배기를 재해석한 뉴트로 제품이다. 페스츄리 생지를 튀겨 겉은 바삭하고 속은 쫄깃한 페스츄리 꽈배기 플레인, 시나몬 슈가 시즈닝을 뿌려 더 달콤한 페스츄리 꽈배기 시나몬, 우유 베이스에 미숫가루를 더해 든든한 미숫가루 라떼(R/L)로 어릴 적 향수를 자극한다.  

  • ▲ ⓒ투썸플레이스
    ▲ ⓒ투썸플레이스
    ◇ 투썸플레이스, 20주년 기념 봄 MD 출시

    투썸플레이스는 프랑스 감성의 컨템포러리 패션 브랜드 ‘마르디 메크르디(Mardi Mercredi)’와 협업한 △투썸X마르디 기획 MD상품 5종을 한정 판매한다.

    스트로우가 포함된 실내용 텀블러와 은은한 펄감의 코팅 유리컵 2잔으로 구성된 글라스세트, 볼드 손잡이가 매력적인 무광 머그잔과 화사한 리빙러그 등이다. 실용성 높은 아이템에 마르디의 시그니처 플라워 패턴을 입혀 봄 감성을 더했다.

    투썸하트 멤버십 대상 20주년 기념 봄 시즌 제품 구매 시 멤버십 리워드 ‘하트’를 추가로 더 적립해주는 ‘마르디 더블하트 베네핏’ 이벤트도 이달 28일까지 진행한다. 
  • ▲ ⓒ삼양사
    ▲ ⓒ삼양사
    ◇ 삼양사, 웨비나에서 결정 ‘알룰로스’ 선봬

    삼양그룹의 식품, 화학 계열사인 삼양사는 14일 웨비나로 진행한 ‘2022 SIA(Samyang Ingredients Academy)’ 1회차를 성공적으로 마쳤다.

    삼양사는 이번 웨비나에서 신제품인 결정 알룰로스, 기능성 소재인 난소화성말토덱스트린, 프락토올리고당 등 울산 스페셜티 신공장에서 생산하는 제품을 대거 선보였다. 이외에도 완두 단백질, 쌀 단백질 등 식물성 단백질과 밀 식이섬유, 향료 등의 수입 상품도 함께 소개했다.

    결정 알룰로스는 울산 스페셜티 신공장에서 최근 생산을 시작한 제품이다. 알룰로스는 무화과, 포도 등에 들어 있는 단맛 성분으로 설탕과 비슷한 단맛을 내면서 칼로리는 ‘제로’ 수준이어서 대체 감미료로 꼽힌다.

    결정 알룰로스는 해상 운송시에도 균일한 품질 유지가 가능해 글로벌 시장 진출에 용이하며 기존 가루 설탕과 동일한 형태로 가공되므로 베이커리를 비롯한 다양한 분야에 신속하게 적용할 수 있다.
  • ▲ ⓒ한국맥도날드
    ▲ ⓒ한국맥도날드
    ◇ 맥도날드 공식 앱, ‘모바일 어워드 코리아 2022’ 대상 수상 영예

    한국맥도날드의 공식 모바일 앱인 ‘맥도날드 앱’이 ‘모바일 어워드 코리아 2022’ 패스트푸드 부문에서 대상을 수상했다.

    맥도날드 앱은 맥도날드와 관련된 정보부터 다양한 이벤트와 고객 맞춤 할인 혜택 등을 제공하는 한국맥도날드의 공식 앱이다. 지난해 기준 총 560만에 달하는 누적 다운로드 수를 기록했으며 월평균 75만 명의 고객이 이용하고 있다.

    한국맥도날드는 맥도날드 앱을 통해 매주 인기 메뉴를 할인된 가격으로 즐길 수 있는 할인 쿠폰을 제공하는 등 다양한 고객 혜택을 선사하고 있다. 첫 가입 시 ‘빅맥’을 정가 대비 3000원 할인된 가격인 1600원에 구매할 수 있는 특별한 쿠폰도 제공한다. 

    특히 올해 3월부터는 앱으로 포인트 적립과 사용이 가능한 ‘마이 맥도날드 리워드’ 프로그램을 출시하며 고객 혜택을 강화하기도 했다. 
  • ▲ ⓒ제너시스BBQ
    ▲ ⓒ제너시스BBQ
    ◇ BBQ, 자사앱 이벤트 황금올리브치킨 주문시 사이드 신메뉴 덤

    제너시스BBQ가 오는 17일까지 자사앱(BBQ앱) 활성화를 위해 시그니처 메뉴인 황금올리브 시리즈 3종 주문 시 사이드 신메뉴를 증정하는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무료로 증정되는 사이드 신메뉴는 벨기에산 리얼 초코크림과 헤이즐넛의 깊은맛을 동시에 느낄 수 있는 ‘리얼 초코볼’과 달콤하고 부드러운 ‘씨솔트 카라멜볼’, 닭가슴살 칩스에 단짠의 정석 치즐링 가루를 뿌린 '치즐링 칩스'까지 총 세가지 중 선택할 수 있다.

    BBQ는 배달앱 수수료 증가로 패밀리(가맹점주) 수익성 보장과 고객의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자사앱과 연계한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중이다. 이를 통해 배달앱 중개수수료에 대한 패밀리의 부담을 줄여 수익성을 보장함과 동시에 고객에게는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
  • ▲ ⓒ아모레퍼시픽
    ▲ ⓒ아모레퍼시픽
    ◇ 아모레퍼시픽, 현대건설과 ‘화장품 공병 재활용 소재 사용’ MOU

    아모레퍼시픽은 현대건설과 플라스틱 화장품 공병 재활용 소재 사용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양사는 업무 협약을 통해 플라스틱 화장품 공병 재활용 소재를 사용한 건축 자재 및 디자인 개발에 적극 협력할 계획이다.

    이번 협약을 통해 플라스틱 화장품 공병 분쇄물과 초고성능 콘크리트(UHPC)를 혼합한 건설용 테라조 타일을 제조해 공동주택 현장에 적용한다. 우수한 강도와 내구성을 가진 업사이클링 테라조 타일은 다양한 색상과 디자인 연출이 가능하여 조경 시설물 등에 적극 활용될 예정이다.
  • ▲ ⓒ아모레퍼시픽
    ◇ 바디프랜드, 대구 달서·경산 안마의자 전시장 리뉴얼 오픈

    바디프랜드는 대구 달서 전시장과 경산 전시장을 리뉴얼해 새롭게 선보인다.

    이번에 새단장한 2곳의 전시장은 바디프랜드만의 화이트과 베이지우드 컬러 디자인으로 꾸며져 쾌적하고 편안한 안마의자 체험을 위한 공간으로 재탄생했다.

    대표 품목인 안마의자뿐 아니라 이태리 천연 라텍스 침대 ‘라클라우드’, 자가교체형 정수기 ‘W정수기’까지 바디프랜드의 헬스케어 제품을 모두 만날 수 있는 전시장으로 구성됐다.


  • ▲ ⓒ비와이엔블랙야크
    ▲ ⓒ비와이엔블랙야크
    ◇ 비와이엔블랙야크, 이마트 맞손… ‘가플지우’ 캠페인 진행

    비와이엔블랙야크(이하 블랙야크)가 14일 서울 성동구 성수동에 위치한 ‘데어데이아’에서 이마트와 ‘가져와요 플라스틱 지켜가요 우리바다(이하 가플지우) 캠페인’ 협업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가플지우는 플라스틱 폐기물 감축 및 해양 환경 보호를 위한 이마트의 친환경 캠페인이다. 이마트 매장 내 플라스틱 회수함 운영 및 연안 정화 활동 등을 진행하며 수거된 플라스틱으로 업사이클링 제품을 제작해 플라스틱 재활용에 대한 소비자들의 인식을 제고하고 참여를 유도하고 있다.

    업무 협약으로 블랙야크는 자사가 구축한 국내 페트병 자원 순환 시스템으로 이마트가 수거한 폐플라스틱을 친환경 기능성 티셔츠로 재탄생 시킨다. 이 티셔츠는 이마트 임직원들의 유니폼과 고객들을 위한 굿즈로 활용될 예정이다.
  • ▲ ⓒ비와이엔블랙야크
    ◇ AK몰, 소상공인 중국 진출 지원을 통한 ‘상생 경영’ 동참

    AK플라자가 운영하는 인터넷종합쇼핑몰 AK몰은 소상공인의 중국 진출 및 성공적인 판로 개척을 위한 지원을 확대한다.

    AK몰은 지난 6년간 쌓아온 중국 온라인 판매에 대한 경험을 바탕으로 소상공인에게 성공적인 중국 진출 노하우를 공유한다. 이를 위해 AK몰은 중소기업유통센터와 ‘2022년 소상공인 해외쇼핑몰 입점 지원사업 협약’을 맺고 본격적인 소상공인 지원 활동에 나섰다. 

    AK몰은 80개 소상공인 업체에 ▲해외진출교육 ▲상세페이지 제작 ▲중국 플랫폼 상품등록 ▲중국 현지 마케팅 ▲중국 라이브 커머스 판매 등을 집중 지원할 계획이다. 
  • ▲ ⓒGS리테일
    ▲ ⓒGS리테일
    ◇ GS샵, 해외 여행 홈쇼핑 주력 상품으로

    GS샵이 지난 3일 태국 골프 패키지를 시작으로 진행한 두번의 해외 여행 방송의 주문 실적이 200억원을 넘어섰다. 당초 예측했던 최대 주문 금액을 20% 상회한 호실적이다. 

    이에 오는 17일 오후 6시20분부터 70분간 세번째 해외 여행 상품 ‘스페인 일주 7박9일’ 패키지를 방송한다. 국내 대표 여행기업 하나투어와 손잡고 ‘가심비’ 콘셉트로 준비한 차별화 해외 여행 상품이다.

    ‘스페인 일주’ 패키지는 △바르셀로나 △마드리드 △세비야 △그라나다 등 스페인 주요 9개 도시를 관광할 수 있는 상품이다. 숙박은 5성급 호텔 1박을 포함해 전 일정 엄선된 4성급 이상의 호텔에서 이뤄진다. 
  • ▲ ⓒNS홈쇼핑
    ▲ ⓒNS홈쇼핑
    ◇NS홈쇼핑, 가정용 농산물 ‘못난이 사과’ 판매나서 

    NS홈쇼핑은 T커머스 채널인 ‘NS샵플러스’를 통해 18일오후 8시 50분 가정용 사과 ‘열매나무 못난이 사과’를 방송한다고 밝혔다.

    ‘못난이 사과’는 당도와 맛, 신선함은 그대로 지만 선물용 사과와 비교했을 때 모양이 상품규격에서 부족한 사과로 가격은 일반 사과에 비해 저렴해 ‘가정용 사과’라고도 불린다.

    NS홈쇼핑은 ‘열매나무 못난이 사과’의 본격적인 판매를 기점으로 지속 가능한 농업을 위해 농산물의 가치를 제대로 평가하고, 소비자에게는 가성비가 좋은 농산물을 공급하는 가정용 농산물 판매에 앞장선다는 포부다. 
  • ▲ ⓒ오비맥주
    ▲ ⓒ오비맥주
    ◇ 오비맥주 카스, ‘한국산업의 구매안심지수’ 맥주부문 1위

    오비맥주의 카스가 사단법인 한국마케팅협회가 주관하는 ‘2022 한국산업의 구매안심지수(Korea Purchase Ease Index, KPEI)’ 조사에서 맥주부문 1위로 선정됐다. 

    ‘한국산업의 구매안심지수’는 소비자가 제품 및 서비스를 구매하는 과정에서 느끼는 안심 수준을 측정하기 위해 개발된 지표로 2014년부터 매년 한국마케팅협회가 조사해 발표하고 있다. 

    카스는 최상의 소비자 경험을 제공하기 위한 끊임없는 마케팅 혁신과 품질 개선으로 ‘구매안심지수 맥주부문 1위’를 차지했다. 닐슨코리아에 따르면 2021년 가정용 맥주시장에서 카스는 38.6%로 브랜드 점유율 1위를 차지했다. 
  • ▲ ⓒ널디
    ▲ ⓒ널디
    ◇ 널디, 편집숍 ‘아트모스’와 콜라보 에디션 출시

    널디는 일본  현지 유명 스니커즈 편집숍 ‘아트모스’와 콜라보한 한정판 에디션을 출시했다. 

    지난해에 이어 두 번째로 제작된 아트모스 에디션은 경험을 살려 두 브랜드의 아이덴티티를 한층 잘 녹여냈다는 설명이다. 보라, 핑크 등 널디 특유의 컬러감을 아트모스만의 ‘수채화 무드’를 반영해 DNA 워터컬러 브러쉬 트랙 세트와 반팔 티셔츠, 리버서블 버킷햇으로 구성됐다.

    널디의 이번 컬렉션은 한국과 일본에서 동시에 판매한다. 일본에서는 널디 온라인 자사몰과 하라주쿠 플래그십 스토어, 아트모스 온/오프라인몰에서 판매가 이뤄지고, 국내에서도 널디 공식 온라인 스토어와 무신사 스토어에서 쇼케이스를 열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