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분 65%, 1억2000만달러에 인수2012년 설립 MZ세대 타겟자사몰·아마존 디지털 채널 육성
  • ▲ ⓒLG생활건강
    ▲ ⓒLG생활건강
    LG생활건강이 미국The Crème Shop(더크렘샵, 이하 크렘샵)의 지분 65%를 1억2000만달러(한화 약 1485억원)에 인수하는 계약을 체결했다고 20일 밝혔다.

    2012년에 설립된 크렘샵은 미국 MZ세대들의 K-뷰티에 대한 관심을 반영하고 현지 감성을 적절히 배합해 ‘K뷰티와 현지 감성의 조화’ 이뤄낸 브랜드다.

    기초 및 색조화장품과 뷰티 액세서리 등 다양한 제품을 판매하며 높은 매출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다는 설명이다.

    크렘샵은 현지 고객들에 대한 높은 이해에 기반한 트렌드 센싱 역량으로 차별화된 제품 포트폴리오를 확보하고, 헬로키티, 디즈니, BT21 등 다양한 캐릭터와의 콜라보레이션 제품들을 선보였다.

    크렘샵은 Ulta Beauty(얼타 뷰티)와 CVS 등 오프라인 리테일 채널 중심의 사업을 해 온 회사임에도 팬데믹 상황에서도 성장했다. 월마트(Walmart) 입점을 시작하는 등 오프라인 채널에서 커버리지를 지속 확대하고 있다.

    팬데믹 이후 적극적으로 자사몰을 육성하면서 아마존 등 디지털 채널에서 다음 단계 성장을 준비 중이다.

    LG생활건강은 "K-팝, K-컨텐츠의 강세로 K-뷰티에 대한 관심이 나날이 높아지는 시점에 크렘샵이 보유한 K뷰티 헤리티지와 현지 마케팅 및 영업 역량을 활용해 미주 사업을 육성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