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분 매각 자문 위임장 등 협조 위한 기초자료 요청했으나 못받아"적합한 절차 통해 지분 매각에 적극 협조할 것"구본성 전 부회장 새 이사 48명 선임 임시 주총 소집
  • ▲ ⓒ아워홈
    ▲ ⓒ아워홈
    구본성 전 아워홈 부회장이 임시 주주총회 소집을 요구한 가운데 아워홈이 명분 없는 경영복귀 시도라고 비판했다.

    아워홈은 26일 입장문을 배포하고 "25일 언론에 배포된 구본성 전 부회장 측 보도자료에 따르면 지분 매각에 대한 당사 측 협조를 얻지 못해 합리적 매각 과정을 위해 임시 주주총회를 청구했다고 밝혔으나, 이는 사실과 다르다"라면서 "구본성 전 부회장 측은 원활한 매각을 이유로 임시 주주총회 소집 및 이사진 개편을 요구하고 있으나 이는 명분 없는 경영 복귀 시도로 볼 수 밖에 없다"고 반박했다.

    이어 "현재 아워홈 경영진과 전 임직원은 불투명한 경영 환경 속에서 오직 회사의 정상화를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면서 "이와 같은 상황에서도 구본성 전 부회장은 3월 정기 주주총회에서 1000억원의 배당금 지급을 요구하며 사익 추구를 우선하는 태도에 회사는 심한 우려를 표한다"고 덧붙였다.

    또한 지난 2월7일 구 전 부회장은 법률 대리인을 통해 "아워홈의 정상 경영과 가족화목이 먼저라 생각해 보유지분을 전부 매각하고 경영에서 완전히 물러나고자 한다"고 발표한 이후 회사에 어떤 접촉도 없다가, 4월8일 라데팡스파트너스를 통해 일방적으로 실사를 요청했다고 설명했다.

    아워홈은 "원활한 협상과 실사 진행을 위해 지분 매각 자문사 라데팡스파트너스 측에 2인의 주주로부터 받은 위임장 또는 매각 전속 계약서 등 기초 자료를 지속 요청했다"면서 "하지만 요청한 자료 제공이나 증명이 전혀 없는 상태이며, 관련 없는 내용의 공문만 발송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어 "위임장 등 적합한 기초자료 확인이 되면 지분 매각 절차에 대한 협조 의사가 있음을 2인 주주 측에 수차례 전달했음에도 불구하고, 이에 대한 응답없이 언론에 사실과 다른 내용을 전달한 것은 심히 유감"이라면서 "현재도 회사는 적합한 절차를 통해 지분 매각에 적극 협조하고자 하는 입장에는 변함이 없다""고 강조했다.

    마지막으로 "구본성 전 부회장은 21년 개최된 이사회에 한 차례도 참석하지 않았으며, 수차례 언론 보도자료를 통해 회사의 안정과 미래 성장을 위해 지분을 매각하겠다고 의사를 밝혔음에도 불구하고, 이와 상반되는 행보"라고 비판하며 "1만 직원 삶의 터전을 위협하는 상황에 회사는 엄중 대처할 방침"이라고 말했다.

    한편 구 전 아워홈 부회장은 전날 새 이사 48명을 선임하기 위한 임시주주총회를 소집했다. 구 전 부회장과 구미현 씨는 아워홈 보유 지분 58.62%를 동반 매각하기 위해 매각 자문사인 라데팡스파트너스를 통해 매각 작업을 추진해 왔다.

    이후 실사를 위해 아워홈 측에 협조를 요청했지만 회사 측이 무대응으로 일관해 중립적인 경영진 구성을 위한 주총소집이 불가피했다는 주장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