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 여름 수요 회복세 본격화 전망인천공항공사, 총 10억원 규모 마케팅 지원
  • ▲ 25일 공사 영접실에서 진행한 간담회에서 정홍근(왼쪽부터) 티웨이항공 사장, 김이배 제주항공 사장, 김경욱 인천국제공항공사 사장, 박병률 진에어 사장, 조진만 에어서울 사장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인천국제공항공사
    ▲ 25일 공사 영접실에서 진행한 간담회에서 정홍근(왼쪽부터) 티웨이항공 사장, 김이배 제주항공 사장, 김경욱 인천국제공항공사 사장, 박병률 진에어 사장, 조진만 에어서울 사장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인천국제공항공사
    인천국제공항공사가 항공업 회복을 위해 국적 항공사 경영진들과 머리를 맞댔다.

    인천국제공항공사는 항공 수요 회복을 위한 협력방안을 논의하기 위해 ‘공사-국적항공사 CEO 릴레이 간담회’를 개최했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간담회는 지난 20일부터 25일 사이 총 3회에 걸쳐 6개 국적항공사와 릴레이로 진행됐다. 

    김경욱 인천국제공항공사 사장은 20일 대한항공, 22일 아시아나항공, 25일 저비용항공사(LCC)인 제주항공·진에어·티웨이항공·에어서울의 경영진을 만나 항공 수요 회복 대비 ▲항공사 복항 계획 ▲공항 운영 준비 ▲마케팅 지원책 ▲향후 협력방안 등을 함께 논의 했다.

    정부의 입국 격리 완화와 도착 슬롯 확대 등에 따라 여객 수요 회복세가 가시화되는 가운데, 이날 공사는 공항 주요시설의 운영 재개 등 공항 운영 전 분야의 단계적 정상화 준비·공항 인프라 확충 계획 등을 공유했다.  

    또한 공사는 여객의 여행심리 회복과 항공사의 노선 복원을 촉진하기 위해 총 10억원 규모의 다양한 마케팅 지원방안을 마련하고 항공사 측에 마케팅 프로그램을 적극 활용해 여객 수요 조기 회복을 위해 력해 줄 것을 당부했다. 

    구체적으로 공사는 여행심리 회복을 촉진하기 위해 ▲트립부스터 프로그램을 시행하고 ▲네트워크 리부팅 프로그램을 통해 다가오는 여름 성수기를 대비해 항공 노선 복항과 공급 확대를 지원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이에 각 항공사는 향후 공사-항공사 경영진 정례회의 개최를 통해 협력 관계를 공고히 하고 공동 마케팅 실행력을 강화해 나가기로 했다.    

    특히 현재 시행 중인 입국 PCR 검사를 신속항원검사로 전환하거나 유증상자, 위험지역 입국자에 한해 선별 시행하는 등의 방역조치 완화를 위해 정부·관계기관과의 협의를 지속적으로 추진해 나갈 예정이다.

    김경욱 사장은 “앞으로 공사는 국적항공사와의 긴밀한 협력체계를 바탕으로 포스트 코로나 시대 재개될 글로벌 허브공항 경쟁에서 우위를 선점해 나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