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월22일 '제13회 디스플레이의 날' 수여"산업 위상에 걸맞는 포상으로 사기 진작"
  • 한국디스플레이산업협회는 산업통상자원부와 디스플레이 산업발전 유공자 포상 신청을 접수한다고 27일 밝혔다.

    포상은 오는 9월22일 개최 예정인 '제13회 디스플레이의 날'을 통해 수여할 예정이다. 디스플레이 산업발전 유공자 포상은 디스플레이 분야의 기술개발 및 경쟁력 강화 등 디스플레이 산업발전에 기여한 디스플레이산업인에게 주어진다.

    신청 기한은 내달 13일까지이며, 포상 신청과 관련한 내용은 한국디스플레이산업협회 또는 산업통상자원부 홈페이지 등에서 확인할 수 있다.

    지난해의 경우 은탑산업훈장에 최형석 LG디스플레이 부사장, 대통령표창에 김형준 비아트론 대표, 국무총리표창에 이동원 삼성디스플레이 상무, 김병욱 동진쎄미켐 부사장이 수훈한 바 있다. 그 외 산업통상자원부장관표창과 협회장상 등 민간포상이 수여됐다.

    이동욱 한국디스플레이산업협회 상근부회장은 "우리 디스플레이산업이 치열한 글로벌 경쟁 속에서도 세계 1등 산업으로 자리 잡은 원동력은 우리 디스플레이산업인의 끊임없는 혁신 노력 덕분"이라면서 "산업 위상에 걸맞는 포상을 통해 우리 디스플레이 산업인의 사기 진작이 그 어느 때보다 필요한 시점"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