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자일소다‧씨메스‧지디에프랩 등 3개 기업 수상
  • 26일 서울 강남구 슈피겐홀에서 진행된 CJ의 오픈 이노베이션 프로그램 '씨앗' 1기 데모데이를 마친 후 참가자들이 기념사진 촬영을 하고 있는 모습.ⓒCJ
    ▲ 26일 서울 강남구 슈피겐홀에서 진행된 CJ의 오픈 이노베이션 프로그램 '씨앗' 1기 데모데이를 마친 후 참가자들이 기념사진 촬영을 하고 있는 모습.ⓒCJ
    CJ가 스타트업 성장을 지원하는 오픈 이노베이션 프로그램 ‘씨앗(CIAT)’의 첫 번째 데모데이 행사를 성공리에 마쳤다고 27일 밝혔다.

    씨앗은 CJ제일제당‧CJ대한통운‧CJ ENM 등 6개 주요 계열사가 참여해 도약기(창업3~7년) 스타트업의 성장을 지원하는 프로그램이다. 

    CJ는 데모데이를 통해 스타트업과의 협업 성과와 비즈니스 모델을 외부에 공개, 투자를 유치할 수 있는 자리를 마련했다. 중소벤처기업부, 창업진흥원, 부천산업진흥원도 함께 참여했다. 

    행사에는 지난해 9월 선발된 ▲디비퍼스트 ▲씨메스 ▲에어오더 ▲애자일소다 ▲와이즈솔루션 ▲재미있는연구소 ▲지디에프랩 ▲테크빌리지 ▲한국자전거나라 ▲허브넷컴퍼니 등 씨앗 1기 10개사가 참여해 기술 및 서비스를 소개하는 IR 발표를 진행했다. 

    CJ와 타임와이즈인베스트먼트, LX인베스트먼트, 빅뱅엔젤스, 스파크랩의 대표들은 심사위원으로 참여해 성장 가능성에 대해 논의하고 후속 지원을 검토하는 시간을 가졌다.

    심사위원 점수와 온라인 투표 점수를 합산해 3곳의 우수기업을 시상했다. 대상은 상품별 리뷰 키워드 추출 모델을 개발한 애자일소다에게 돌아갔다. 우수상은 인공지능(AI) 연구개발 데이터 자동추출 및 모델 자동학습 솔루션을 개발한 씨메스와 UHD 콘텐츠 AI 리마스터링 서비스를 개발한 지디에프랩이 수상했다.

    CJ는 데모데이에 참여한 스타트업에게 기업 홍보, 투자 유치 기회 모색 등 후속 지원을 이어갈 계획이다. 

    CJ 관계자는 “이번 행사는 미래 혁신에 대한 가능성을 확인할 수 있는 뜻깊은 자리였다”며 “유망 기업들을 지속 발굴하고 성장할 수 있도록 디딤돌 역할을 해 건강한 스타트업 생태계 조성에 이바지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씨앗2기는 ▲푸드&바이오 ▲로지스틱스 ▲엔터테인먼트&미디어 등 3 분야에서 스타트업 10개사를 선정해 오는 5월 발표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