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올저축은행 목동지점, 다올투자증권 본사 영업부 이전 오픈주식 및 예금·대출 상담…원스톱 종합자산관리서비스 제공
  • ▲ ⓒ다올금융그룹
    ▲ ⓒ다올금융그룹
    다올금융그룹이 2일 여의도 본사에 그룹 내 최초 증권·저축은행 복합점포 ‘여의도 금융센터’를 오픈했다고 밝혔다.

    여의도 금융센터는 여의도 포스트타워 다올투자증권 영업부에 다올저축은행 목동지점이 입점한 형태다. 

    회사 측은 “이미 많은 고객이 거래하는 두개의 지점이 한곳에 위치하게 됐다”라며 “증권사 고객은 예금 및 대출 관련 상담이 가능해졌고, 저축은행 고객은 주식 거래 및 금융상품 등 증권서비스를 편하게 접할 수 있어 원스톱 종합자산관리 서비스가 가능해졌다”라고 설명했다. 

    이어 “여의도 지역은 대한민국 금융의 중심지로서 금융기관이 입점하기에 최적의 입지 조건”이라며 “특히 직장인과 사업체가 많아 신규고객 창출에도 매우 유리하다”라고 덧붙였다. 

    여의도 금융센터는 향후 계열사간 협업과 유리한 영업환경을 최대한 활용해 영업채널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다올금융그룹은 앞서 지난해 유진저축은행을 인수하고 계열사간 시너지 창출에 적극 나섰다. 증권·저축은행·자산운용 등 자산관리에 필요한 다양한 금융서비스를 갖추고 있어 상호 협업을 통해 새로운 형태의 서비스를 제공한다는 방침이다. 

    다올금융그룹 관계자는 “우량 저축은행을 그룹 계열사로 맞이하며 증권·저축은행 복합점포라는 새로운 시도가 가능했다”라며 “전 계열사 역량을 집중해 보다 편리하게 최적의 금융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다올 금융생태계를 만들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