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럼·통돌이·봉돌이 3개부문 1위 선정 미 세탁기시장 90% 점유…"세탁력 최고"
  • ▲ 컨슈머리포트 평가에서 올해의 세탁기 1위에 오른 'LG 트롬 세탁기(모델명 LG WM9000HVA)'. ⓒLG전자
    ▲ 컨슈머리포트 평가에서 올해의 세탁기 1위에 오른 'LG 트롬 세탁기(모델명 LG WM9000HVA)'. ⓒLG전자
    LG전자가 미국 소비자들이 뽑은 '올해의 세탁기' 평가에서 주요 제품군 1위를 독차지했다. 

    15일 업계에 따르면 미국의 소비자 매체 '컨슈머리포트'는 드럼과 통돌이, 교반식(봉돌이) 세탁기 등 3개 부문에서 LG전자의 제품을 1위로 선정했다. 

    LG전자는 프리미엄 제품군인 드럼세탁기에서 1·2·3위에 선정됐으며 통돌이 세탁기도 1~4위를 모두 차지했다. 보급형 제품군인 교반식 세탁기도 LG전자가 1·2위에 뽑혔다.  

    위 3가지 타입은 미국 세탁기 시장의 90%를 차지한다. 소형 드럼 세탁기 부문에서는 독일기업인 밀레가 1위에 올랐다. 

    컨슈머리포트는 매년 미국에서 판매되는 제품들에 대해 소비자의 설문과 자체 테스트를 중심으로 평가해 순위를 매기고 있다. 

    이 매체는 드럼세탁기 1위 'LG 트롬 세탁기(모델명 LG WM9000HVA)'에 대해 "대용량 제품으로 대형 사이즈 이불을 세탁할 수 있고, 최고 수준의 세탁력을 자랑한다"고 평가했다. 해당 제품은 진동 테스트에서도 탁월(Excellent) 등급을 받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