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에어부산
    ▲ ⓒ에어부산
    에어부산이 코로나19 엔데믹 전환 분위기에 맞춰 7월에 일본, 동남아 노선 위주로 국제선 8개 노선을 추가 운항한다고 14일 밝혔다.

    에어부산은 7월 1일 부산~울란바토르, 오사카 노선을 시작으로 ▲7월 13일 부산~코타키나발루 ▲7월 14일 부산-나트랑, 인천~다낭 ▲7월 15일 부산~세부 ▲7월 22일 인천~후쿠오카 ▲7월 26일 부산~삿포로 노선 등 8개 노선을 순차적으로 운항할 계획이다. 

    8개 노선 중 부산~나트랑 노선과 인천~다낭, 후쿠오카 노선은 신규 취항 노선이며, 나머지 5개 노선은 약 29개월 만에 복항하는 노선이다. 

    특히 7월에 운항을 개시하는 8개 노선 중 6개 노선이 부산에서 출발하는 국제선 노선으로 부산 하늘길이 대폭 늘어난다. 국적 항공사로는 첫 개설 노선인 부산~나트랑은 새로운 여행지를 찾고 있는 지역민들에게 안성맞춤 여행지로 손꼽힐 것으로 보인다고 회사는 설명했다. 

    7월에 운항을 시작하는 노선 모두 주 2회 운항하며, 운항 요일은 ▲부산~울란바토르는 화요일과 금요일 ▲부산~오사카는 금요일과 일요일 ▲부산~코타키나발루는 수요일과 토요일 ▲부산~나트랑은 목요일과 일요일 ▲인천~다낭은 목요일과 일요일 ▲부산~세부는 월요일과 금요일 ▲인천~후쿠오카는 금요일과 일요일 ▲부산~삿포로는 화요일과 금요일이다.

    에어부산은 7월 말까지 김해공항에서는 11개 노선, 인천공항에서는 6개 노선을 운항하며 총 17개의 국제선 노선을 운항할 계획이다.

    에어부산 관계자는 “국내외 방역 완화 규제 상황에 즉각 대응하며 국제선 노선을 늘리고 있다”며 “여행객에게 다양한 여행 선택지를 제공하고 항공업계가 활기를 되찾도록 고객 선호 여행지 중심 국제선 노선을 확대하고 수요에 따라 운항편수도 적극 늘릴 계획”이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