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 대표 저칼로리 아이스크림 수요 늘어온·오프라인 가릴 것 없이 매출 급증"트렌드 맞춘 차별화 상품 지속적 선봬"
  • ▲ ⓒBGF리테일
    ▲ ⓒBGF리테일
    CU가 최근 3개월간 아이스크림 매출 동향을 분석한 결과 저칼로리 아이스크림의 매출이 크게 오른 것으로 나타났다고 19일 밝혔다.

    현재 CU가 판매하는 대표적인 저칼로리 아이이스크림은 ‘라라스윗’이다. 해당 상품은 설탕 함유량이 일반 파인트 아이스크림 대비 20% 미만이며 칼로리 역시 100ml당 75kcal로 1/3 수준이다.

    라라스윗은 날씨가 더워질수록 매출 상승폭이 올랐다. 라라스윗의 전월 대비 매출신장률은 5월 56.6%, 6월 72.4%로 꾸준히 우상향했다. 이달(1~18일)은 120.7% 상승했다.

    오프라인뿐만 아니라 온라인에서도 수요가 늘었다. CU는 지난달 포켓 CU에서 330kcal 내외의 스키니피그 파인트 아이스크림을 최대 27% 할인하는 무료배송 행사를 진행해 포켓CU의 아이스크림 매출을 전월 대비 6배 끌어올렸다.

    보통 1~2개씩 소량 구매하는 오프라인과 달리 온라인에서는 한 번에 대량으로 구매하는 고객들이 몰리면서 4개 이상씩 구매하는 고객의 비중이 전체의 70% 이상을 차지했다.